소설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책을 선택할때에는 몇가지 지키는 수칙들이 있다.  

되도록 주관적으로 선택할 것. 그리고 관심사에 충실하여 선택할 것.

책을 읽을 때 만큼은 커피전문점에서 내 취향에 맞는 나만의 커피를 주문하듯, 철저하게 취향에 근거하여 선택해야만 후회도 없고 읽을 때 조금 더 몰입이 된다는 나의 개인적인 특성을 고려한 원칙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런 원칙에도 불구하고 그냥 막연하게 눈길이 가게 되는 책들이 있기도 한데 바로 몇몇 유명한 상을 수상했다는 광고를 보았을때가 바로 그러한 때가 아닐까 싶다. 

울프 홀은 맨부커 상이라는 상을 수상하였다고 하여 출간시에 꽤 여기저기 광고가 되었던 책이기도 했거니와 여기에 나의 개인적인 관심사 중 하나인 역사적 배경을 아주 중요한 이야기의 요소로 다루고 있기도 하고, 인간의 본성이라는 조금은 음습하고 은밀한 주제를 다룬다는 점에서 나의 취향에도 딱 맞는 책이기도 하다. 꼭 읽어보고 싶은 위시리스트! 

 

 

올해도 노벨문학상의 수상을 앞두고 우리나라의 고은시인이 노벨문학상을 수상할 수 있는가에 대해 관심들이 꽤 많이 쏟아졌다. 많이 알려진 사실이기도 하지만 우리의 풍부한 어휘가 가지는 감성을 번역으로는 100%전달할 수 없다는 한계로 인해 아직까지는 우리나라 최초의 노벨 문학상 수상자가 배출되지 않고 있지만 그래도 이번엔 한번~이라는 기대가 컸었던지 조금은 아쉬웠던 것이 사실이다. 

 우리나라의 고은시인 대신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사람은 마리오 바르가스 요사라는 라틴문학의 거장. 노벨문학상을 수상할만큼 대단한 작가이지만 아직은 미국이나 영국문학들이 대세를 이루는 국내 세계문학에서 익숙하지 않은 작가의 이름이기도 하다. 염소의 축제는 바로 이 마리오 바르가스 요사의 대표작이라고 한다. 

  

 토마토가 전래되던 시절의 이탈리아 마을 어딘가에서 벌어진 일화를 다루고 있다는 토마토 랩소디. 토마토가 전래되면서 이탈리아에서 피자와 파스타등의 이제는 대표적인 이탈리아 요리가 된 음식들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함께 당시의 젊은이들이 가졌떤 꿈과 이상에 대한 이야기들이 뭔가 새롭게 펼쳐진다고 하니, 하늘에 둥둥 떠있는 토마토를 매게로 그 이야기들이 어떤 맛있는 조화를 이룰지 궁금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또 그 이야기 속에 녹아있을 이탈리아의 시골 곳 여러 모습들도 궁금증을 더하는 이야기. 

  

 학창시절 조정래라는 작가의 이름은 언제나 위대하게만 느껴지곤 했다. 읽기에도 숨에 가쁜 대작들을 연이어 내어놓고, 대한민국의 문학사에 그 이름만으로 존재의 가치를 더하는 대단한 이름이기도 하기 때문이거니와, 그가 보여주는 대한민국의 역사는 언제나 살아 숨쉬는 것 처럼 생생했으니 말이다. 그저 작가의 이름만으로 충분히 읽고 싶은 이유가 설명되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