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철학.책 : 서양철학 철학.책 1
알라딘 도서팀 엮음 / 알라딘 이벤트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알라딘을 이용하고 나서부터 생긴 안 좋은 습관 중 하나는 당장 안 읽을 책도 사게 된다는 것이다. 특히 부록으로 주는 책들이 탐나 책을 몇 권 사는 경우도 있다.

 얼마 전 알라딘 이벤트 중에 <철학. 책> <소설. 책>이라는 소책자를 덤으로 주는 것이 있길래, 책을 몇 권 사고 <철학. 책>을 받았다. 

 알라딘이 기획한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철학자들은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아우구스티누스, 데카르트, 스피노자, 로크, 루소, 칸트, 벤담&J.S.밀, 헤겔, 마르크스, 니체, 후설, 베르그손, 비트겐슈타인, 하이데거, 벤야민, 아도르노, 롤스, 들뢰즈, 푸코, 하버마스, 데리다, 바디우, 랑시에르, 아감벤, 에티엔 발리발르, 피터 싱어, 지젝, 샌델, 총 서른 두 명이다. 서양철학의 대표적 철학자인 이들의 주요저작들에 대해 전문가들이 10페이지 이내의 짤막한 소개글을 적고 있다. 철학자들의 주요저작을 세 개의 스텝으로 나누어, 처음 접하는 독자들에게 읽어야 할 순서를 제시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철학은 어렵다. 나름대로 철학에 관심을 가져 온 나도 사실 철학자의 원전을 진득하게 읽은 경험은 별로 없는 것 같다. 철학에 대한 실용적이면서도 도움이 되는 가이드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두고두고 읽어야 할 책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