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실톡 1 - 조선 패밀리의 탄생 조선왕조실톡 1
무적핑크 지음, 와이랩(YLAB) 기획, 이한 해설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v 채널을 돌리다 우연히 툰트라쇼라는 프로그램을 봤는데, 세종대왕과 신하들이 톡으로 대화를 주고 받는 장면이었다. 내용이 아주 기발하고 독특하다고 생각해서, 우리 애들에게 이야기했더니 조선왕조실톡이라는 웹툰을 드라마로 만든 것인데, 자기네들은 이미 보고 있다고 한다. 내가 카톡이라고 했더니 카톡이 아니라 네이버라인이란다. …

 재미있고 흥미도 갔지만, 컴퓨터로 웹툰을 보고 있는 게 적성에 맞지 않아서,  그렇게 지나갔는데, 이게 책으로 출간되었다고 한다. 기대감을 가지고 당장 책을 펼쳐 들었다. 역시 재미있었다. 놀라운 것은 그 많은 역사적 내용에서 한 토막 에피소드를 뽑아내는 작가의 안목이었다. 조선 시대 역사를 말 그대로 통달하지 않고서는 주제를 정하고 소재를 발굴하는 것 자체가 쉽지 않을 것이다. 

  요즘 학생들이 역사를 너무 모른다고 말들이 많은데,  학교에서 역사를 이렇게 가르쳤다면, 모두가 재밌게 배우고, 더 자세히 알려고 하지 않았을까? 이런 책을 교과서로 삼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봤다. 물론 턱도 없는 이야기겠지만

 어느 날 보니깐 중학생인 아들이 이 책을 보고 있었다. ‘너 웹툰으로 다 봤다면서 왜 또 보니라고 물으니, 웹툰에는 실록 돋보기라는 코너가 없다고 한다. “실록 돋보기는 웹툰을 넘어서서 책의 무게감을 실어 주는 코너이다. 각 에피소드에 관련된 내용이나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역사적 사실들을 심도 깊게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역사를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역사에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역사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재미있게 다가가도록 만들어 준다.

 1권은 태조에서 연산군까지 다루고 있다. 2권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