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능력 - 하나님의 강력한 기름부음을 덧입기 위한 기도의 명품 고전
E. M. 바운즈 지음, 최은하 옮김 / 평단(평단문화사)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기도의 능력 - 기도를 해야겠다는 강렬한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책
E.M.바운즈는 기도 시리즈로 우리에게 익히 알려져 있다. 그의 저서중 ‘기도의 능력’은 특별히 우리에게 기도해야할 강렬한 동기를 불러 일으키는 책이다.
 
‘기도의 능력’은 기도가 무엇인지,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지 않다. 그 대신 시종 일관 우리에게 기도해야한다는 강한 동기를 부여해주고 있다. 그의 말은 짧고 간명하지만 그 메시지는 힘과 확신이 넘친다. 기도없이는 결코 하나님의 일을 할 수 없다. 바운즈는 기도하지 않는 그리스도인, 기도하지 않는 설교자들이 넘쳐나는 것에 대해 무척이나 안타까워하며 기도로 나아갈 것을 강력하게 주문하고 있다.
 
그의 다른 책들과는 달리 ‘기도의 능력’은 주로 설교자 혹은 목회자나 사역자를 대상으로 쓰고 있다. 기도하지 않는 설교자 기도없이 행하는 사역들은 양들을 나약하고 병들게 만든다고 말한다. 진실한 사역자라면 이 말보다 더 무서운 말이 있을까? 설교에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가? 화술이 부족해서? 신학적 지식이 딸려서? 예화가 적절치 못해서? 아니다. 기도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바운즈는 단언한다. 기도하지 않는 설교는 죽은 설교다.
 
하나님의 능력이 담겨져 있는 설교, 하나님의 영광을 체험케 하는 설교, 그것은 오직 기도로만 가능하다. 기도없이도 사람들을 재미있고 감동케 하며, 인기있는 설교자가 될 수 있다. 기도없이도 화려한 언변과 유창한 말솜씨로 청중들을 끌어모을 수 있다. 하지만 영혼을 살리지 못하며 살아있는 영적인 꼴을 먹일 수는 없다. 기도는 하나님의 능력을 전달하는 파이프와 같다. 파이프가 녹슬고 막히고 끊어져있는데 어떻게 하나님의 능력이 설교를 통해 전달될 수 있겠는가? 하나님과 깊은 사귐이 없이는 올바른 설교를 행할 수 없다. 바운즈는 말한다. “설교자는 설교의 사명과 동시에 기도의 사명을 받았다” 설교 준비는 열심히 하면서 기도하지 않는 설교자는 하나의 사명을 망각하고 있는 것이다. 사명의 절반만을 감당하고 있는 것이다. 절반의 사명만 감당하는 것은 사실 사명을 수행하지 않고 있다는 의미이다. 이 땅의 설교자들은 기도에 헌신해야만 한다.
 
비록 설교자들을 주 대상으로 쓰여진 책이기는 하지만, 평신도에게도 역시나 기도해야할 필요성에 대해서 엄청난 도전을 줄 것이다. 당신이 설교자라면 이 책을 읽고 기도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당신이 평신도라면 설교자를 위해서 기도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기도하라!, 기도에 대해서 100번의 설교와 강의를 듣는 것보다 한 번 기도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기도의 필요성을 외치는 것보다 지금 당장 기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또한 명심해야 한다. 기도는 결코 쉬운 것이 아니다. 그것은 전투이고 노동이다. 우리의 본성은 기도를 싫어하고 영적인 것을 멀리하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모든 유혹을 이기고 기도의 자리로 나아가라. 그것이 승리의 비결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