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기 보컬 트레이닝
김명기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제일 부러운 사람 중 하나는 노래 잘하는 사람이다.
음치라고 까지는 생각하지 않지만 노래를 못부르는 것은 사실이다. 어떤 때는 그런대로 들어줄 만한 하지만 어떤 때는 음치처럼 음정이 전혀 안잡힐 때도 있다. 생각해보건데, 내가 노래를 못하는 큰 이유 중 하나는 어릴 때 노래를 안 불러봐서 그런 것 같다. 노래를 듣는 것은 무척 좋아했지만 숫기가 없어 소리 내어 부르는 것이 쑥스러워서 속으로만 불렀다. 학교 음악 시간에도 입맛 벌렸지 노래를 안불렀다.

그렇게 노래를불러 본 적이 없다가 막상 어른이 되서 부르려고 하니 노래가 안되었다. 머리 속에 있는 음정과 내 목소리가 너무 차이가 나서 더욱 주눅이 들고 그래서 노래가 더 안되었던 것 같다. 노래를 잘 부르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그렇다고 노래학원에 갈 정도의 열심도 없다. 집에서 배울 수 있으면 좋으련만...
<김명기 보컬 트레이닝>, 책 제목을 보고서 눈이 확 들어왔다. 내가 찾던 책이었다.
그런데, 책을 펴든 순간 예상치 못한 내용들이 쏟아져 나왔다. 노래부르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라니... 그냥 노래는 음정 박자만 잘 맞추면 되는 것이라 생각했는데, 자세나 호흡법 같은 것들이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한다. 아 노래라는 것이 쉬운 것이 아니구나.. 내가 괜히 노래를 못 부른 것이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각 챕터마다 QR코드로 설명했던 내용을 실제 모습을 영상으로 볼 수 있게 해 준 것이 무척 마음에 들었다. 글과 사진으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지만 아무래도 직접 보는 것에 비할 바가 아니다.  한가지 걱정되는 것은 연습을 꾸준히 길게 해야 하는데, 이게 잘 될지 모르겠다.내용은 그리 어렵지 않고 쉽게 잘 설명되어 있지만, 머리로 이해한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니고 내 몸에 베도록 연습해야 하는데, 절실함이 없어서 그런지 솔직히 자신은 없다.
그러나 어떻게 노래해야 하는지, 노래할 때 무엇을 조심해야 할지를 알게 된 것은 내게 큰 소득이다. 적어도 노래가 안될 때 스스로 고칠 수 있는 부분은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을 노래라는 것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큰 그림을 보게 해 주고, 또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지 세밀하게 잘 가르쳐주는 것 같다. 노래에는 문외한이라서 잘은 모르지만, 노래를 잘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