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연필 일러스트 매지컬 테크닉
고이누마 유키 지음 / 니들북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나는 그림은 그야 말로 젬병이다. 딸아이가 5살 때 나에게 고양이랑 개 그림을 그려달라고 했는데, 고양이와 개를 어떻게 그려야할지 몰라서 완전 난감했던 기억이 있다. 그림은 나에게 영원한 숙제였다. 그런데 색연필 일러스트 매지컬 테크닉을 보고서 말그대로 매직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선 몇 개 쓱삭쓱삭 그렸는데, 온갖 그림이 다 그려진다. 제일 놀라웠던 것은 동그리미와 세모로 사람이 그려진다는 것이다. 무슨 특별한 기법을 사용한 것도 아니고, 누구나 그릴 수 있는 동그라미와 세모를 조합했을 뿐인데, 이렇게 쉽게 그릴 수 있다니 신기할 뿐이엇다. 내가 그리기 힘들어했던 고양이를 그리는데도 10초 밖에 안걸렸다.

나는 너무 신기하고 좋았는데, 딸에게는 이 책이 어떨지 궁금해서 한 번 보라고 했다.

지금 초등 5년생인데, 미술학원을 다닌 적은 없지만 나와는 달리 딸은 그림을 잘 그리고 또 그림 그리는 것을 무척 좋아한다. 책을 보더니 캐릭더들이 마음에 든다고 하면서 색연필 세트를 꺼내오더니 책을 보고 바로 그림을 그리고 보여준다. 여자 아니는 그냥 자기가 그리고 책과 실타래, 낙엽 등을 책을 보고 따라 그렸다고 하면서, 계속 책을 보면서 따라 그려보고 싶다고 한다.

 

   우리 딸이 책을 보고 그린 그림

 

딸애의 반응을 보니깐, 이 책은 나같이 그림에 문외한뿐만 아니라 그림에 취미가 있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보고서 비싼 미술 용품이 아닌 싸고 쉽고 구할 수 있는 색연필로 그림을 쉽고도 이쁘게 그릴 수 있다는 것에 새삼 놀랐다. 몇가지 기법만 익히면, 이제 나도 그림 그리는 것의 두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