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op 일본어 첫걸음 - 입문
박정희.송미혜 지음 / 시사일본어사 / 200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 입문자를 위한 책
일본어를 처음 접한 것은 한 20여년 전이다. 친구들이 일본어를 공부해서, 나도 따라 책을 사서 공부했다. 우리말 어순과 비슷하고 익숙한 한자어들이 많이 있어서 혼자 공부하는데에도 별 어려움이 없었다. 하지만 뚜렷한 목표없이 그냥 막연히 필요할때가 있겠지라고 생각하고 공부해서 그런지, 몇 개월 공부하다가 그만두게 되었다.
히라가나도 다 잊어버린 지금 일본어를 다시 배워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얼마든지 일본 문화를 접할 수 있고, 또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 일어 원서를 읽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처음부터 공부할 수 있는 책을 찾다가 이 책을 집어 들었다.
 
TOP 일본어 첫걸음은 말그대로 나같은 초보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책이다. 히라가나와 가타가나의 독음에서부터 초보수준에 적합한 회화과정으로 실어서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원래 언어 배우는 것을 좋아해서 이것 저것 조금씩은 배웠었는데(입문과정만 배운 언어가 5개 정도 된다) 이번 기회에 일본어는 제대로 공부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별첨된 CD도 마음에 들었다. 요즘은 다 그런지 모르겠지만 옛날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있었는데 별첨된 CD는 HTML기반으로 플래시로 구성되어 있어서, 바로 필요한 부분을 들어가도 되고 하드에 통째로 복사해서 공부할 수 있어 좋았다. MP3로 파일도 같이 첨부되어 있어서 MP3에 넣고 들을 수 있도록 해 놓은 것도 마음에 들었다.
일본어 교재가 워낙 다양하고 많지만, 나에게는 이 책이 꼭 마음에 든다. 이 책을 다 보고 나서 이 책 시리즈인 초급과정도 사서 공부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