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성공하는 법>을 리뷰해주세요.
한국에서 성공하는 법 - 이진우의 성공트레이닝스쿨
이진우 지음 / 베스트프렌드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성공이라는 말은 여러 가지가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기에 따라 상대적으로 쓰여질 수도 있습니다. “한국에서 성공하는 법”은 그런 애매모한 말보다는 한마디로 말하자면 ‘한국에서 부자되는 법’입니다. 말하자면 부자가 되기 위한 전형적인 자기 계발서인데, 이책에 깔려 있는 핵심적인 가치는 긍정적 사고방식, 혹은 적극적인 사고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이 다른 책들과 구별되는 점이라고 한다면, 한국적 상황을 고려하고 있다는 점과, 저자가 만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 곧 실제 사례들이 많이 언급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그사례들의 공통점을 모으면 ‘하면된다, 할 수 있다, 그리고 반드시 이룰 것이다’는 자신감과 ‘죽기 살기’로 달려드는 오기가 성공의 첫 번째 첫 번째 키워드이자,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무엇보다도 저자 자신이 그렇게 살았기 때문에 저자의 말에는 설득력이 있습니다. 거의 바닥인생에 있는 사람들의 사례를 이야기함으로, 읽는 사람들로 하여금 ‘나도 할 수 있겠구나’라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고 있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성공의 비결은 어떤 방법론이 아니라 ‘꿈과 열정’인 것 같습니다. 어떤 일을 이루고자 하는 꿈과 열정이 있다면, 그 꿈과 열정이 방법을 찾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마도 이 책이 전체적인 분위기도 꿈과 희망을 주는 것에 맞추어져 있나 봅니다.
“기적 = 하루의 열정 x 365일 ≠ 1년의 열정”이라는 공식이 마음에 와 닿는군요. 매일 매일을 열정 가득한 살아갈 때 우리의 삶은 달라질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바로 오늘인 것 같습니다. 오늘 흐트러지지 않는 삶을 사는 것, 아마도 이것을 제대로 하지 못해 작심삼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원대한 꿈을 갖되 그 꿈을 반드시 이루겠다는 열정이 나를 삼키도록 하는 것, 그것이야 말로 성공의 공식인가 봅니다.
보너스에 소개되어 있는 ‘우리시대의 멘토’는 이 책에서 미처 다 다루지 못한 내용들을 담고 있습니다. 책의 주제는 ‘돈을 버는 비결’이지만, ‘돈’ 자체만이 목적이 될 수는 없겠지요. 결과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과정도 중요하지요. 그래서 돈뿐만 아니라 인생에서 성공한 사람들의 삶을 조명해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에 소개되어 있는 7주 완성 다이어리는 책을 읽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실제로 그렇게 살도록 독려하기 위해 쓰여져 있습니다. 아마도 저자는 독자 모두가 진정으로 성공하기를 바라는 것 같습니다.

전개 방식은 전혀 다르지만 이 책과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으로 ‘2달러를 빌린 백만장자’입니다. 스토리텔링이라서 색다른 감동이 있을 것입니다. 또한 ‘긍정의 힘’, ‘무지개 원리’도 같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