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사는 사람들 신우인의 하늘 이야기 2
신우인 지음 / 포이에마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늘을 사는 사람들 - 오늘을 사는 현대인을 위한 창세기 강해(11-50장)
 
“하늘을 사는 사람들”은 ‘하늘에서 온 첫 편지’의 속편으로 창세기 11-50장에 대한 강해입니다. 신우인목사님은 지금으로부터 4천여년전에 살았던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의 이야기가 그저 옛날 옛적 이야기가 아니라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의 이야기로 풀어나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속에 담겨져 있는 복음을 풀어 헤치고 있습니다. 이야기 한올 한올이 참으로 실감나고 하나님의 말씀에 감긴 놀라운 의미들을 잘 풀어내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우리의 신앙의 약점들을 너무나 잘 캐치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범하기 쉬운 기복신앙과과 율법주의 신앙들, 하나님에 대한 무지와 불신들을 조목 조목 짚어나가고 있습니다. 기도가 부족하여 내 소원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 모르고 내 삶의 방향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라는 목사님의 지적은 우리 모두가 깊이 깊이 새겨야할 말씀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목사님의 글 속에서 복음에 대한 열정과 한국 교회를 향한 아픔들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알게 모르게 조금씩 타락해갔던 한국 교회가, 이제와 보니 복음과는 너무나 동떨어져 있음을 창세기를 통해서 조명해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도대체 어디서 어떻게 잘못되어있는가? 우리가 무엇을 잘못 믿고 있었는가를 속 시원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궁금하던 그런 교리적인 내용들도 명쾌하게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신우인 목사님의 창세기 강해는 우리에게 너무나 필요한 말씀들로 가득합니다. 습관에 젖어 있어서 생활하는 신앙인들에게 경종을 울려주고, 하나님을 알고자 하는 열심을 가진 성도들에게는 시원한 해답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귀한 책이 출간되니 참 감사한 일입니다. 많은 성도들에게 읽혀져 큰 은혜를 끼치기를 소원해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