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가 암을 죽인다 - 현대인의 질환과 암을 막는 만병의 묘약
야니기사와 아츠오 지음, 이윤정 옮김 / 부광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비타민 c가 암을 죽인다
 
비타민 c가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예전부터 회자되었습니다. 비타민c가 감기를 예방한다는 말에서부터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를 회복시켜 준다는 말들이 세간에 떠돌아 다녔습니다. 심지어는 비타민c가 만병통치약처럼 선전하는 이도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시류에 편성해서 비타민 드링크류도 불티나게 팔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속설들을 잘 믿지 않습니다. 과유불급이라고 적당히 먹으면 머든지 도움이 되지만 과하게 먹으면 해가 되는 것이지요. 게다가 비타민 드링크류를 먹어도 몸에 별 효과를 느끼지 못했기에 더더욱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처음에 이 책도 그런 연장선상에 있는 책인줄 알았습니다. 비타민c가 몸에 어디에 좋고 어디에 좋으니 많이 먹어라. 그런 내용일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암을 죽인다는 말은 좀 과장된 표현일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책은 저의 그런 생각을 일순간에 깨뜨려버렸습니다. 실제로 비타민 c가 암을 치료하는 요법으로 사용된다는 것입니다. 그냥 민간요법으로 비타민c를 먹고 병이 나은 사람이 적은 책이 아니라, 현직 의사가, 그것도 자신도 믿지 못하던 비타민 점적요법으로 환자가 치유되는 것을 목격하고 비타민c 점적 요법을 배우고 전파하게 된 것입니다.
 
비타민c 점적요법이란 초 고농도의 비타민을(40-50g) 혈관에 직접 투여하는 것입니다. 그냥 비타민c를 마시면 소변으로 다 빠져나가기 때문에 소용없고, 초고농도의 비타민을(비타민 50g 은 레몬 2000~2500개에 해당하는 분량) 혈관에 투여하면 비타민이 일종의 과산화수소 역할을 해서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죽인다는 것입니다. 물론 정상세포에는 아무런 해도 미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평상시 비타민c의 혈중농도는 1-2밀리그램인데 50g정도를 점적요법으로 투여하면 혈중농도가 400mg으로 증가하고 이 정도될 때 암세포를 죽이거나 억제하는 효과를 발휘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타민 점적요법으로 치료를 받은 많은 임상사례를 예를 들고 있습니다.
 
너무나 놀라운 결과가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런 놀라운 효능이 있는데 어째서 보편화되지 않았을까? 제가 제일 먼저 가진 의문입니다. 엄청난 효능을 발휘함에도 불구하고 정통의학에 편승되지 못하는 것은 대부분 그 효능이 과장되거나 그 효능보다 더 심각한 부작용을 숨기기 있기 때문입니다. 또는 특정한 극소수의 사람에게만 발견되기 때문에 과학적으로 증명하기 힘들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이유 때문에 저는 기존 학설을 뒤엎는 놀라운 주장에 대해서 잘 믿지 않는 편입니다. 저자는 비타민c가 주목받지 못한 것을 일종의 정치적인 원인에서 찾고 있습니다. 노벨 화학상을 받은 폴링 박사가 비타민c의 효능을 주장했지만, 의사들이 인정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말하자면 의사들의 자존심 때문이지요, 일개 화학자가 기존의 모든 의사들도 난공불락으로 여겼던 암 치료법이 있다고 감히 주장한 것을 인정할 수 없었던 것이지요. 물론 의학계도 나름대로 검증을 통해 효과가 없다고 발표했지만, 폴링박사는 그 검증방법에 대해서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2005년에 논문이 발표되면서 다시금 비타민c 점적요법이 주목받기 시작했습니다. 저자의 주장에 따르면 미국 의사중 약 10000명이 비타민 요법을 시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자는 끝으로 기존의 서양의학의 방법으로는 모든 병을 치료할 수 없으며 대체 요법과 민간요법을 병행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서양의학의 방법론적 한계 때문입니다. 저는 이 말에 아주 공감합니다.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이 책이 얼마나 신빙성이 있는지는 머라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기존의 치료법에 회의를 느끼는 많은 의사들이 이 요법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적어도 기존의 화학 요법이나 방사능 치료는 올바른 암치료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만약 암에 걸렸다면 화학 요법을 받느니 비타민 점적 요법에 따라 치료를 받겠습니다.
 
암과 건강에 관심이 있는 분은 이 책과 함께 면역혁명이라는 책을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이 책에 대한 제 서평을 참고하세요 http://blog.naver.com/lhjwy/55636151 




면역혁명

아보 도오루 | 이정환 옮김

부광출판사 2003.11.1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