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놀드 홍의 100일간의 몸짱 약속 - Daum UCC 최고의 퍼스널 트레이너
홍길성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30대 후반에 들면서 건강에 부쩍 신경이 쓰였습니다. 먼가 운동을 해야 하는데 이 핑계, 저 핑계 대면서 하루 이틀 미루다 보니 이래서는 안되겠고 헬스장이라도 가야겠다고 마음 먹은 차에 이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키 173cm에 몸무게 56kg의 깡마른 체격인데, 몸짱은 꿈도 꾸지 않고 그냥 건강을 위해 해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아놀드 홍은 어떻게 보면 나보다 더 마른 체격임에도, 지금은 한국에서 가장 멋진 몸매를 가졌다고 합니다. 아놀드 홍이 처음에는 누구인지 잘 몰랐습니다. 주위에 물어보니 아주 유명한 사람이더군요, 게다가 책을 보고서 놀랐습니다.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칭찬할 정도로 뛰어난 몸짱이었다고, 그래서 아놀드 홍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아놀드 홍은 자기 자신의 사례와, 자기가 훈련시킨 사람들의 사례를 들어서, 누구나 몸짱이 될 수 있다고 격려하고 있습니다. 제게도 큰 격려가 되었습니다. 이 책에는 아놀드 홍이 직접 트레이닝 시키면서 쌓아올린 여러 노하우들을 집대성 시켜놓았습니다. 식단 관리부터, 운동 시간과 운동량과 운동 방법에 이르기까지 자세히 적어놓았습니다. 헬스 트레이너가 별도로 필요없을 정도입니다. 누구나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운동 한 동작 한 동작 모두 사진을 찍어서 따라서 운동할 수 있도록 해 두었습니다. 굳이 헬스장에 가지 않더라도 운동 기구만 있으면 따라서 운동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아놀드는 헬스장에 다니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의지의 부족 때문에 헬스장을 다녀야만 정기적으로 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00일간의 몸짱 약속’이라는 말은 과장된 말이거나 빈말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아놀드 홍이 제시한 식단과 운동량과 운동방식을 그대로 따라가야 하기 때문에 역시 쉬운일은 아닐 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정말 몸짱이 되고 싶은 사람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지침서는 찾아보기 힘들 것 같습니다.  몸짱이 되려는 것은 아니고 단지 건강을 위해 헬스를 하려고 하는 사람에게도 당연히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몸짱이 되기 위해서 제일 걸리는 것이 아무래도 식단같습니다)

몸짱이 되고 싶은 분들, 혹은 헬스로 건강을 지키고 몸매를 가꾸기를 원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100일간의 몸짱을 위한 식단을 자세하게 적어놓았습니다. 아마도 몸짱을 위한 가장 힘든 숙제일 것 같습니다.







어떤식으로 운동을   배분해서 할지에 대해 여러 옵션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아놀드가  즐겨하는 분할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각종 헬스 기구를 이용한 운동법에 대해서도 물론 꼼꼼하게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운동할 때 스트레칭은 무엇보다도 중요하겠지요.


 







에스라인 운동법도 소개되어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