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먹는 심리 기술 - 연애 기술부터 성공 비법까지 100% 실전 심리학
차이위저 엮음, 김수민 옮김 / 유노북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써먹는 심리기술>

이 책은 심리학이 우리의 삶에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를 잘 보여주는 책으로 말 그대로 아주 실용적인 책이다. 인간 내면의 복잡한 심리를 고찰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 심리학적으로 접근하여서 우리 삶에 밀접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즉 모든 내용이 임상 실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특정한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하는가를 고찰하고, 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우리도 때때로 우리 자신이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이유를 모를 때가 많고, 또 사람들의 상식이나 일반적인 생각과는 정반대로 행동할 때가 많은데, 이 책은 그런 부분들을 잘 짚어 내고 있다. 이 책은 어색한 사람과 지내는 법, 사랑과 관련된 내용, 사업과 관련된 내용 등 총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두 다 우리의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상황들을 소재로 다루고 있어서 흥미로울 뿐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 이를 테면 “친밀감과 소통의 편견”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데, 가족이나 연인처럼 친밀한 대상은 더 잘 소통하고 이해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자기 대화가 자기 중심적이서 소통에 어려움이 생긴다고 지적한다. 가까운 사이에 사소한 오해와 다툼이 잘 생기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일 것이다. 이 책은 <심리실험>이라는 코너에서 심리현상에 대해서 먼저 실험 과정과 결과를 소개한 후에 <심리학자의 조언>코너에서는 그 심리 현상을 삶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데, 삶에 적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우리의 삶은 대부분 관계에 의해 이루어진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은 관계를 맺는데 어려움을 겪는다. 어떤 사람은 낯선 사람과 또 어떤 사람은 가족이나 연인과, 또 다른 사람은 직정이나 사업으로 만나는 사람들과 관계를 맺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이 책은 이런 저런 관계에서 관계를 맺는데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https://blog.naver.com/lhjwy/22151109129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