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리딩 커뮤니케이션 - 마음을 열지 않는 사람들과 쉽고 편하게 대화하는 법
공문선 지음 / 루이앤휴잇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인드 리딩 커뮤니케이션”은 대화법에 관련된 책이다. 지금까지 대화법 혹은 화술에 관련된 책들을 여러권 읽었는데, 그 중에서 이 책이 제일 재미있고 유익하게 읽었던 것 같다. 물론 예전에 읽었던 책 내용을 잊어버린 탓도 없지 않아 있을 것이다. 아무튼 이 책을 보면서 대화를 이렇게 해야겠구나, 그 때는 참 어리석게 반응했구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우리는 대화할 때 어떤 주제를, 어떻게 말해야하는가에만 신경을 쓰지만 실제로는 환경과 분위기도 대화를 이끌어가는데 많은 영향을 미치며, 이성적인 사람일지라도 이성보다는 감성이 판단에 더 큰 영향을 준다고 한다. 이 책은 단순하게 화술과 테크닉만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면에 깔려있는 심리 현상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어서, 대화법뿐만 아니라 사람들을 깊이 이해하는데 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심리적 원리를 이해하면 , 각각의 다른 상황에서 응용하기에 더 좋을 것 같다. 주제별로 설명을 끝낸 다음에 키포인트난을 통해 핵심 내용을 정리해 놓은 점도 내용을 숙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책은 재미있게 읽었지만 다 기억할 수 없어 실제 상황에서 얼마나 써 먹을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이 책의 내용을 마스트한다면 사람들과 대화를 편하게 이끌어 갈 수 있을 것 같고, 또 사람들과도 보다 좋은 관계를 맺을 수 있을 것 같다. 대화에 어려움을 겪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라고 추천해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