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 - 6년간 600여 명 작가 배출한 베스트셀러 제조기 천재코치의
김태광(김도사) 지음 / 위닝북스 / 2018년 5월
평점 :
절판


오래 전부터 쓰고 싶은 책이 있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망설여졌다. 첫째는 글 솜씨가 그리 뛰어나지 못하다는 점이다. 일단 내가 보기에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것이 제일 큰 걸림돌이다. 둘째는 과연 내 책이 읽혀질까 하는 두려움이다. 하루에도 수백권 이상의 신간이 출판되는데, 과연 서점에 진열이나 될까? 세 번째는 두 번째와 비슷한데, 내가 쓰고 싶은 분야가 있는데, 똑같지는 않지만 비슷한 류의 책들이 이미 많이 있다는 것이다. 한마디로 경쟁력이 있을까? 마지막으로 과연 내가 책을 쓴다고 해도 출판해주는 출판사가 있을까 하는 것이다. 그리고 한가지 더 핑계를 대자면 시간이 없다는 것인데 사실 이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고 생각한다.
<가장 빨리 작가 되는 법>은 나의 이러한 망설임에 대한 답변을 제공해주고 있다. 이 책이 설득력이 있는 것은 저자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하고 있기 때문이다. 1부에서는 자신이 작가가 되기까지의 여정과 저자의 주장을 뒷받침해 줄 수 있는 다른 사례들을 제고해주고 있다 2부는 주로 동기부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작가가 될 수 있고 되어야만 하는 이유들을 설명해주고 있는데 1,2부는 자기 계발서 같은 느낌을 준다. 3부에서는 책을 어떻게 써야 하는가에 대한 실제적은 조언을 하고 있다. 책을 다 읽고서 도전이 되기도 했지만 한편으로 여전히 두려움이 있기도 하다. 누구나 작가가 될 수 있지만 아무나 작가가 되는 것은 아니다. 좋은 작가가 되려면 그 만큼 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데, 내가 과연 그렇게 할 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이 있다. 지금은 당장 책을 쓸 여유가 없지만 책을 써야겠다는 열망이 더 커질 때 이 책을 참고 하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하다.
책을 쓰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https://blog.naver.com/lhjwy/22128960584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