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합격생 내신 공부법 - 무조건 성적이 오르는 공부법의 모든 것
권용균 지음 / 꿈결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이 이제 고등학교 2학년이다. 본격적으로 대입 준비를 해야 하는 데 공부에 집중하지 못한다.. 마음 한편에는 분명히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조그마한 유혹에도 금새 마음이 바뀐다. 공부하려는 의지는 작심삼일에도 못 미친다. 공부할 마음이 없으면 굳이 공부를 시킬 생각이 없는데, 본인은 공부를 하겠다고 하면서, 실제로는 안 하니 답답하고, 의지가 마음을 못 따라간다는 것을 알기에 다그칠 수만도 없었다. 아마 많은 학생이 우리 아들 같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러다 아들에게 서울대 합격생 내신 공부법이라는 책을 읽어볼 생각이 있느냐고 하니 읽어보겠다고 해서 책을 주고 나도 읽어 보았다. 아들의 반응은 좋은 것 같다.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 아는 내용이라고 내 팽개칠 것인데, 끝까지 읽었다. 딱히 말은 안 하지만 많은 작극을 받은 것 같다.

이 책은 상당히 실제적으로 공부하는 법을 가르쳐주고 있다.플래너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는 있었는데, 이 책은 구체적으로 플래너를 어떻게 작정하고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자세히 그리고 실질적으로 가르쳐주고 있다. 각 과목마다 공부하는 요령에 대해서도 친절히 설명해주고 있다 설명해주며, 무엇보다도 이렇게 공부하면 나도 잘할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도록 자극을 주고 있다. 공부를 원래 못하는 것이 아니라 방법을 몰라서 혹은 잘못된 방법으로 공부해서 노력만큼 성적이 안 오를 수 있다는 것을 잘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고등학생에게 가장 필요하겠지만 일찍 읽으면 그 만큼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다.

공부할 마음은 있지만, 잘 실천이 안되거나,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https://blog.naver.com/lhjwy/22124969896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