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동물을 헤아릴 것인가 - 사람과 동물의 윤리적 공존을 위하여
셸리 케이건 지음, 김후 옮김 / 안타레스 / 202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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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동물을 헤아릴 것인가 / 셸리 케이건 / 안타레스

 

 

 


사람과 동물의 윤리적 공존을 추구하는 죽음의 철학자의 질문!
내 인생은 돼지의 삶보다 가치 있는가?
사람과 동물이 함께 잘사는 윤리적 공존은 과연 어디까지 가능할까?
이제 지구상에서 가장 월등한 존재로서의 인간이 추구해야 할
'삶의 참된 가치'를 되새겨볼 시간이다.
오늘날 동물윤리 분야의 지배적 견해에 강력한 반론을 제기하는 동시에,
사람과 동물의 도덕적 차이를 철학적으로 살핌으로써
‘무엇이 인간을 가치 있는 존재로 만드는지’ 곱씹게 하는 책.

 

 

 

 

 

 

 

셸리 케이건
예일대학교 철학 교수(사회사상·윤리학).
미국을 대표하는 현대 철학자 중 한 사람으로 꼽힌다.
1976년 웨슬리언대학교 철학부 졸업.
1979년 프린스턴대학교에서 석사학위와 1982년 박사학위를 취득.
피츠버그대학교, 일리노이대학교에서 강의했으며
미국예술과학아카데미 회원으로 위촉됐다.
대표 저작 《도덕의 한계》와 《규범윤리학》은 전세계 유수 대학에서 철학 교재로 채택하고 있으며,
《응보의 기하학》은 미국출판협회가 수여하는 프로즈상 철학 부문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열린예일강좌 최고 인기 강연인 '죽음'을 기반으로 한 책 《죽음이란 무엇인가》로
한국에도 '죽음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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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가루 수사단
주영하 지음 / 스윙테일 / 202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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콩가루 수사단 / 주영하 / 스윙테일

 

 

 

 

 

 

 

현실 가족의 생활 밀착형 미스터리, 제3회 추미스 소설 공모전 금상 수상작!
전세금을 날려먹고도 세상 당당한 동네 오지라퍼 엄마 오희례,
10년째 미스터리 소설 작가를 지망만 하고 있는 큰누나 백진주,
한때는 동네 여신이었지만 지금은 세 번째 이혼 위기에 처한 작은누나 백현주.
왠지 세 여자 앞에만 서면 자꾸만 작아지는 강력계 엘리트 형사 백현호까지.
세 여자가 백현호의 집으로 무작정 밀고 들어온 날, 콩가루 가족의 불협화음 가득한 공존이 시작되는데...

 

 

 

 

 

 

 

 

 

 

 

 

주영하
다산북스 판타지 웹소설 공모전에서 대상을 차지하며 "시간의 계단"을 출간했다.
제1회 케이스릴러 작가 공모전에서는 "행복배틀"이 당선되었다.
"콩가루 수사단"은 CJ ENM과 카카오페이지가 주최한
제3회 추미스(추리, 미스터리, 스릴러) 소설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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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르는 마음
이두온 지음 / 은행나무 / 2020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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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오르는 마음 / 이두온 / 은행나무

 

 

 

‘연쇄살인’으로 먹고사는 마을이 있다?
2번 국도와 17번 국도가 교차하는 지점에 있는 작은 시골 마을,
과거에는 트레일러 기사들이나 운전자들이 쉬어가는 중간 거점지였다.
그러나 고속도로가 건설되면서 마을은 주 수입원을 잃는다.
그리고 이곳 평원에서 살해된 마을 젊은이들의 시체가 발견되는데...
소설가 정유정·미야베 미유키 극찬!

 

 

 

 

 

 

 

 


이두온
본격스릴러 소설을 쓰는 여성 작가.
작품으로 "시스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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숲은 알고 있다 다카노 시리즈
요시다 슈이치 지음, 이영미 옮김 / 은행나무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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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시다 슈이치, 숲은 알고 있다

 

 

 

 


단 하루, 그걸 매일 반복하면 된다.

 

 


생활고에 시달리던 한 엄마가 원룸아파트의 모든 창문과 문에 테이프로 공기가 통하지 않게 만들고는
생수병 몇 개와 빵 몇 개를 남기고 아이들을 가둔 채 나가버렸다.
그때 아사한 동생을 꼭 껴안은 채 발견된 네 살 다나카는
생존 욕구 스트레스로 제어하지 못할 정도의 식탐에 시달린다.
아이를 시설에서 병사한 것으로 처리하고 거둔 곳은 스파이 조직 AN통신.
오키나와의 외딴섬에서 살면서 '누구도 믿지 마라'고 교육받는 다카노는
어느 새 열일곱 살 소년으로 훌쩍 자라 이제 정식 요원이 되기 위해 테스트를 남겨놓은 상태다.
그런데 마지막 훈련에서 동고동락하던 친구 야나기가 핵심 정보를 가지고 도망친 사실을 알게 된다.

 

 

 

 

 

 

그냥 시키는 대로 한다.
단지 그런 이유로만 몸이 움직였다.
그리고 그러면 된다고 생각했다.

 

 

 

야나기가 도망치기 전 얼떨결에 그의 동생 간타를 돌보주겠다는 약속을 했던 다카노는
조직이냐, 우정이냐의 사이에서 갈등하게 되고
누구도 믿지 말라는 말에서 '자기 자신만을 믿어라'는 말을 발견한다.
하지만 유아기에 당한 극심한 학대 피해에 해리성 정체장애를 앓고
무슨 일에서나 연속성에 공포를 느끼는 게 그의 실체.
매일 마치 다른 사람이 된 듯 어제와 오늘의 연결성이 없이 살아가는 다카노.
장래라는 게 없이 살아가야 하는 스파이로서의 삶에서
매일을 새로운 하루처럼 살아가며 버거운 생존 게임을 이어간다.
파리로, 도쿄로, 홍콩으로... 각지를 오가며 예측 불가능한 사건들과 맞닥뜨리며
목숨을 건 추격과 도주를 벌이는데...

 

 

 

사는 게 괴로우면 언제든 죽어도 좋아!
하지만 생각해봐! 오늘 죽든 내일 죽든 별로 다를 게 없어!
그렇다면 오늘 하루만이라도 좋아… 단 하루만이라도 살아봐!
그리고 그날을 살아내면, 또 하루만 시도해보는 거야.

 

 

 

배신과 반전이 밥 먹듯, 물 마시듯 펼쳐지는 스파이 소설,
한효주, 변요한, 후지와라 다쓰야 주연의 영화 <태양은 움직이지 않는다>의 원작 소설이다.
"태양은 움직이지 않는다", "숲은 알고 있다", "워터게임"으로 이어지는 일명 '다카노 시리즈' 중
두 번째 순서로 나왔지만 제일 먼저 읽으면 오히려 좋을 이야기겠다.
이 책에서는 다나카의 어린 시절부터 다루어져 캐릭터가 완성되어 가는 과정을 보여주니까.

24시간만 신용을 받고 그날을 살아가는 첩보원들의 삶에 한편으로 가슴이 아린다.
읽어나가는 내내 영화 혹은 드라마를 보는 느낌으로 눈앞에 장면이 마구마구 상상되어 펼쳐지는
요시다 슈이치의 소설 "숲은 알고 있다"이다.

 

 

 

 

 

 

 

 

 

 

#숲은알고있다 #요시다슈이치 #다카노시리즈 #태양은움직이지않는다
#워터게임 #은행나무 #영화화 #영화원작소설 #스파이소설 #첩보소설 #생존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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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괜찮아요, 천국이 말했다
미치 앨봄 지음, 공경희 옮김 / 살림 / 2020년 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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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치 앨봄 장편소설 "다 괜찮아요, 천국이 말했다"

 

 

 

 

 

인생사는 연필과 지우개가 휙휙 지나가면서
시시각각 쓰인다.

 

 

 

 

 

 

 

남을 위한 일은 절대로 헛되지 않아.

 

 


The Next Person You Meet in Heaven.
다 괜찮아요, 천국이 말했다
이 두 제목 사이에서 냉큼 한국판 제목을 고른다.
미치 앨봄,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지나 2019 윌버상을 수상한 신작 장편소설
"다 괜찮아요, 천국이 말했다"로 오랜만에 만난 작가다.

 

시작부터 이 소설의 주인공 애니에게 시간이 많지 않다며
어서 페이지를 넘기라고 독촉하듯 내 등을 떠민다.
'아, 이렇게 결말부터 나오는 건 읽고 싶지 않아' 하다가
이 결말이 사실은 결말이 아닐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그랬다. 추측이 어느 정도 맞았고 마지막엔 팔에 돋은 소름을 긁으며 책장을 덮었다.

 

 


우린 살아 있는 동안 매일 뭔가를 잃어.
때론 방금 내쉰 숨결처럼 작은 걸 잃고,
때로는 그걸 잃고는 못 살 것 같은 큰 걸 잃기도 하지.

 

 


죽음까지 열네 시간을 남겨두고 파울로와 혼인 서약을 한 간호사 애니.
아주 어렸을 때 첫 번째 죽음의 문턱을 지나는 순간, 그녀는 기억을 잃는다.
무슨 일이 있었기에 왼팔이 그렇게 엉망이었겠지만
끊임없이 간섭하고 통제하는 엄마 때문에 애니는 끝내 진실을 모른 채 살아간다.
전학한 학교에서 왕따도 당하고 소중한 것을 품었다가 금세 떠나 보낸 후
반항하는 마음으로 어리석은 연애를 하고 또 다시 얻었던 소중한 것을 역시 잃어버리면서
하루하루 애니는 생을 이어간다, 어쩌면 우리 모두가 그러하듯이.

 

그리고 문득 다시 만난 첫사랑의 소년은 그녀에게 청혼하고
두 사람은 간소하고 멋지고 행복 넘치는 결혼식을 치르고 부부로서의 삶을 내딛는다.
그 삶이 비록 열두 시간도 남지 않았을 줄 몰랐지만,
그렇게 파랑새 같은 행복이었을 줄 몰랐지만,
그땐 몰랐지만!

코마에 빠진 순간 애니는 오해의 순간을 이해하게 된다.
'아이들은 부모를 필요로 하면서 삶을 시작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부모를 거부한다.
그러다가 자신이 부모가 된다.'
이 말처럼 부모가 자신을 간섭하고 통제한 게 아니라 보호했음을 늦게야 깨닫는다.
그리고 자신이 어떤 욕구를 가지듯 부모도 욕구가 있으리라고 알지 못한다.
자녀가 필요로 하면 부모는 자신의 욕구를 잊는다는 것도 모른다.
그저 모든 게 '내' 위주로만 돌아가야 하는 시기이기에...
이처럼 '세상은 우리의 타이밍에 맞춰주지 않는다'.

 

 

 

바람이 분걸요.

 

 

 

한순간의 바람으로 연장되었던 삶은 다른 시나리오로 변경돼 진행된다.
이것이 운명이라면 정말 슬프다....만!
우리는 이 운명이 어떻게 바람을 타고 바뀔지 모르기에 매 순간 열심히 살아야 한다.
이제 다음에는 무슨 일이 벌어질까?

 

생이 다하기 전, 천국으로 들어가기 직전에 자신의 인생과 엮인 다섯 영혼을 만나
교감하며 깨달음을 얻고, 기억과 감정과 인연을 반추하는 경건하고 찡한 이야기.
미치 앨봄의 "다 괜찮아요, 천국이 말했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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