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의 수호신'은 4막 희곡이다.

Forest path, c.1870 - Ivan Kramskoy - WikiArt.org 

Children in the forest, 1887 - Ivan Kramskoy - WikiArt.org *[네이버 지식백과]이반 크람스코이 [Ivan Nikolaevich Kramskoi] (미술대사전(인명편), 1998., 한국사전연구사 편집부)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268706&cid=42636&categoryId=42636

저는 가봐야겠습니다……. 화재 현장으로. 안녕히 계세요……. 죄송합니다, 제가 지나쳤습니다. 오늘처럼 그렇게 우울한 느낌을 경험한 적이 없었던 탓입니다……. 마음이 아픕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이 재난은 아닙니다……. 인간이 되어야 하고 두 다리로 확고하게 서야 하니까요. 저는 권총으로 자살하지도, 물레방아 바퀴 아래로 몸을 던지지도 않을 겁니다……. 저는 영웅이 아니지만, 영웅이 될 겁니다! 저에게 독수리의 날개를 자라나게 할 것이며, 그래서 그 어떤 불빛도 악마도 저를 놀라게 하지 못할 겁니다! 숲이 불탄다면, 숲에 새로운 씨를 뿌릴 겁니다! 사람들이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 해도, 나는 다른 사람을 사랑할 겁니다! - 4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