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3-2 (2017년) 초등 우공비 (2017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막내의 2학기 수학을 함께 하고 있는 교재이다.

아이는 처음 만나는 우공비를 재미있어했다.

표지에서부터 아이의 눈길을 사로잡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반갑다.

아이도 캐릭터의 힘인지 책을 보자마자 공부하고 싶다고 해서 억지로 방학때까지 진정시켰다.

이것이 바로 캐릭터의 힘이겠지 싶다.

구성은 본책과 비법풀이책, 그리고 시험비법책으로 이루어져 있다.

책을 펼치면 공부계획표가 나온다.

각 한주를 카카오프렌즈로 평가할 수 있어서 정겹다.

다음 페이지에서 한 학기동안 배울 내용를 간단하게 적어 주었다.

각 단원에 들어가기 전이라던가 모두 배운 후라든지 읽어두면 정리가 될 것 같다.

각 단원의 첫페이지 구성이다.

만화로 스토리텔링을 해주고 학습계획표가 다시 등장한다.
처음 있던 계획표는 하루 단위로 계획을 세워 주었다면 이번에는 한 소단원별로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했다.

공부를 마치면 사인을 해주어서 확인을 해주었다.

본격적인 단원 공부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바탕다지기가 있어서 배웠던 내용을 간단하게 확인해보는 부분이라고 할 수있다.

이 부분에서 막힌다면 꼭 다시 한 번 학습하고 와야 한다.

앞으로 배울 단원의 바탕이 되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본격적인 본문 공부는 '개념 잡는 비법'부터 시작된다.

개념이 왼쪽 페이지에 확인 문제가 오른쪽 페이지에 있는 구성이다.

기본이 되는 개념을 먼저 알려 주고 밑부분에는 '또또개념'이 있어서

비슷하지만, 다른 방식으로 설명하는 개념을 익혀본다.

오른쪽 작은 코너는 무척이나 유용한 부분으로 '개념 쏙 눈에 쏙'부분이다.

제목 그대로 개념을 한 눈에 쏙 보이게 그림으로 설명해주는 부분이다.

아이와 꼭 함께 살펴보고 잊지 않도록 하자.

개념 확인 차원에서 '또또문제'도 풀어보자.

개념을 쌓았다면 이제 그 개념을 바탕으로 실력을 올려보자.

'실력 쌓는 비법'이 바로 그 부분이다.

앞에서 배웠던 개념들이라서 그런지 아이는 그다지 오답없이 다 풀어 나갔다.

가끔 문제를 잘못 이해해서 오답이 나오기도 했지만.

서술형 문제들도 나름 착실하게 순서에 맞추어서 잘 풀어주어서 대견했다.

이제 꼭 필요한 '서술형 잡는 문제 해결 비법' 이다.

서술형은 아이들이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지만 꼭 필요한 부분이다.

간단한 서술형부터 꽤 많은 풀이를 써야 하는 서술형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여기까지 공부가 끝났다면 이제 2회의 단원평가를 풀면서 실력을 확인해 볼 시간이다.

마지막으로 재미있게 수학을 공부할 수 있는 '생활 속 스토리텔링 수학'이 아이를 반긴다.

공부에 지친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수학을 재미나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이다.

실생활에서 이용되는 부분이니 아이도 더 신나하면서 문제를 풀 것 같다.

여기까지 공부하면 본책 '진도비법책'이 끝났다.

이제 시험비법책을 간단하게 살펴본다.

시험비법책은 '개념+확인문제'와 '단원 평가 문제', 그리고 '서술형 정복문제'로 이루어져 있다.
개념과 확인문제가 한 페이지에 구성되어 있어서 혹시 잘 모르는 개념같은 것은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은 아이의 학기 중에 시험을 위해서 고이 모셔 두었다. 

마지막으로 '비법풀이책'에서 눈에 띄는 부분이 있어서 적어 본다.

문제를 어떻게 풀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아이가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정답을 제공하고 있어서 좋았다.

아이의 3학년 2학기가 우공비가 있어서 좀 든든해질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