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간의 기적 근육의 부활 - 망가진 몸, 저질체력을 완전히 날려버리는 짐승 트레이닝 8주간의 기적
조명기 지음 / 청림Life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이가 들면서 몸이 불어나고 배가 나오고 점점 통짜 몸매가 되어 가는 우리 부부다.

분명 자주 입었던 옷인데, 어느 날 입어보니 배꼽티가 되어 있을 때 실감한다.

남편은 퇴근 후에 저녁을 먹고 거의 매일 아파트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1시간 정도 하고 온다.

그 기간은 몇 개월이 지났는데, 어째서인지 눈으로 보이는 남편의 몸은 그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운동이 안되는 것인지 운동량을 넘어 너무 많이 먹어서 그런 것인지 알 수가 없다.

그 때, 내 눈에 띈 것이 바로 이 책이다.

8주만 운동하면 근육빵빵맨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정말 책 속에 나온 사람들처럼 될거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들은 전문 트레이너의 지도 아래서 먹는 것과 운동하는 것을 철저하게 지켜서 가능했을 테니까.

내가 이 책을 남편에게 내밀면서 바라는 것은 그다지 크지 않다.

물론 내 생각에는.

볼록 나온 배가 좀 들어가고 통짜 허리가 살짝 날씬해져서 바지를 입어도 안 내려가는 몸매가 되는 것 뿐이다.
남편도 계획적인 운동의 필요성을 느꼈는지 헬스장에 갈 때마다 열심히 들고 다니면서 따라하고 있다.

어느 덧 3주차로 진행중이다.

아직까지 그다지 눈에 띄는 변화는 없지만, 배가 살짝 들어가기는 했다.

8주가 끝날 때면 좀 더 들어갔겠지 하는 희망을 가져 본다.

이제 책을 살펴 보자.

운동과 함께 병행해야 할 식단표가 간단하게 나와 있다.

어떤 어떤 음식들을 먹을 수 있는지에 관해, 그리고 예를 든 하루 식사가 적혀 있다.

무척이나 간단한 내용이지만, 이 음식들 중에서 골라서 먹으면 된다고 하니 실천하는 데 무리는 없어 보인다.

남편은 먹는 것은 하지 않겠다며 먹고 싶은 것은 먹어야 한단다.

효과가 많이 줄어들겠지만, 본인의 의사를 존중하는 걸로.

운동에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할 자기점검 페이지.

내 몸의 상태가 어떤지를 알아야 어디에 중점을 두고 운동을 해야 할지 알 수 있으니, 간단하가게 읽고 체크해보면 된다.

이 책의 주제가 운동인만큼, 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에 대한 팁이 나온다.

따뜻하게 수분을 자주 섭취하라는 것과 영양제를 섭취하고 공복 상태가 지나치지 않도록 중간중간 간식을 챙겨 먹으라는 등의 내용이다. 

본 운동으로 들어가기에 앞어서 '맨몸 준비운동'이라는 장이 있다.

갑자기 심한 운동을 하면 몸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준비운동이다.

각 주마다 본격적인 운동에 들어가기에 앞서서 준비운동을 하는 순서가 있다.

그 준비운동들을 모아서 사진으로 자세히 설명해 놓은 부분이다.

같은 운동이여도 난이도를 여러 가지로 나누어서 수준별로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좋았다. 

각 주마다 본운동 전에 필요한 준비운동을 모아서 보여 주는 페이지이다.

기초체력이 없는 남자들을 위한 필수 준비운동이므로 날마다 빼먹지 말고 하라고 강조한다. 

이제 본운동에 들어가면 각 운동마다 세세하게 사진으로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이해하기가 쉽다.

운동횟수와 운동효과 그리고 운동부위가 제일 위에 보여지고 있고,

운동법과 주의할 포인트들은 사진과 함께 잘 설명되어 있다.

날마다 운동할 분량이 모두 사진과 함께 차례대로 나와 있기 때문에 책에 나온 순서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물론 그 과정에서 힘든 것은 각자의 몫이겠지만.

보통 다른 책들이 운동의 종류를 모아 설명해놓고 이런 이런 순서대로 하라고 지시하는 것과 달리

날마다 운동분량이 그래도 모두 나와 있기 때문에 빼먹기 않고 따라 하기 수월하다.

눈에 보이지는 않더라도 조금씩 건강해지고 있을 몸을 생각하면서 책이 끝날때까지 쭈~욱 따라해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