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도의 비밀 - 최적의 건강상태를 위한 이상적인 체온
우베 칼슈테트 지음 / 경원북스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일반적으로 사람의 정상체온을 36.5℃로 알고 있다.

그 온도에서 올라가면 주의를 하고 좀 더 올라가면 해열제를 먹어서 열을 떨어뜨리기 위해 노력한다.

몸에서 열이 나는 것이 몸에 들어온 병균과의 싸움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할지라도

너무 열이 올라간다면 위험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물론 고열이 위험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자연 요법 의사인 이 책의 저자는 우리가 그다지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저체온에 대해서 이야기한다.

그리고, 정상적인 체온을 37℃를 기준으로 삼는다.

우리는 저체온을 그저 손발이 좀 차니 수면양말을 신고 장갑을 사용하자 정도로 그다지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저자는 현대를 사는 사람들은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서 체온이 과거의 사람들보다 내려간 저체온을 갖고 살고 있기 때문에

많은 질병들을 안고 산다고 이야기한다.

체온만 이상적으로 되어도 건강한 삶을 방해하는 여러 가지 요인들로부터 벗어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우리가 마시는 차가운 음료들은 당연하고 냉장고에서 꺼낸 반찬들과 과일들도 우리들의 체온을 내린다고 한다.

또 음식 중에서 차가운 기운을 가진 것들도 마찬가지이다.

생명 에너지가 없는 음식들을 섭취하고 소화하는 과정에서도 에너지를 소모하게 되어서  우리는 몸에서 또 열을 빼앗긴다.

음식을 먹으면 열을 올려 주는 식사가 되어야 하는데, 오히려 기운과 열을 뺏는 모순이 우리 몸에서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에너지가 풍부하고 생기가 넘치는 음식들을 먹어야 우리 몸에 에너지와 빛을 제공한다고 한다.

이런 것들을 치료하는 과정 중의 하나가 온열치료이다.

우리가 흔히 하는 사우나나 땀을 흘리는 운동 과정들, 그리고 저자가 강조하는 적외선 매트 같은 것들이다.

병원에 가면 적외선 램프를 비춰주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그것도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하는 치료법 중의 하나이다.

정상적인 체온은 여러 가지 이유에서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다.

체내에서 일어나는 화학반응을 주관하는 효소의 활동을 촉진시키고 모든 장기의 작동 온도이며

해독 작용을 하고 체액의 흐름을 회복하게 된다.

또한 우리의 감정, 즉 우울증이나 무딘 감정들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한다.

저체온증은 대사 작용과 관련되므로 과체중도 생기기 쉽다고 한다.

더 많은 질병들이 단지 체온이 낮은 것때문에 올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웠다.

저체온증을 위해 저자가 강조한 것은 적외선 자수정 매트의 사용이었다.

또, 맨발로 땅을 많이 밟아서 음이온을 얻고 태양빛을 충분히 받으라는 것이다.

그리고, 휴식하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