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어파슬리, 모어일러스트 - 일상이 예술이 되는 시간, 감성 손그림 수업
김혜빈 지음 / 청림Life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그림에 관심이 많던 나는 학창시절 도서관에서 관련 책을 빌려 읽으며 연습장에 열심히 책의 그림을 베껴 놓았었다.

그 당시는 학생신분에 그런 책을 사기 힘들었고 그다지 많지 않았던 책의 종류에 내가 그린 나만의 책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겠다.

하지만, 요즘은 그림과 관련된 여러 가지 책들이 무척이나 많이 출간되고 있다.

취미생활로 관련 활동들을 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은 듯 보이고.

다양한 미술 활동들이 있지만, 실생활에 이용하기에 일러스트만큼 좋은 것은 없는 것 같다.

원하는 작품에 살짝 그려 넣으면 완전 달라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이다.

편지지에, 일기에, 컵이나 접시 같은 대부분의 곳에 가리지 않고 어울리는 것이 바로 간단한 일러스트이다.

책에 쓰여져 있듯이 '일상이 예술이 되는 시간'이 바로 손그림, 일러스트로 가능하다.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더하고자 예쁜 그림을 그리고 만든다는 말의 작가 소개가 무척이나 와 닿았다.

그림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잘 그릴 수 있다는 용기를 주고 싶어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총 3장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손그림 시작, 글씨도 그림처럼, 테마별.

무엇이건 기초가 중요한 법.

일러스트도 예외는 아니다.


준비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알려 주는 것으로 책은 시작한다.

재료, 컬러, 색연필, 잘 그리는 방법.

꾸준히 그리고 부지런히 그리고 같이가 바로 잘 그리는 방법이다.

우선은 간단하게 하나하나 따로인 일러스트를 먼저 그려본다.

주제별로 나누어져 있어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하면 된다.

아이들이 제일 좋아하는 Food부터 시작해서 5가지 주제의 일러스트가 있다.

나는 처음으로 내가 좋아하는 맛있는 모카커피 한 잔을 그렸다.

잔 하나를 그리는데도 맘같이 그려지지 않아서 몇 번을 다시 그렸다.

보기에는 엄청 간단해 보였는데, 균형맞추기나 먹음직스럽게 그리기 등은 좀 노력이 필요해보인다.

어쨌든 시원한 아이스 모카커피 완성!

맛있게 보이는 색을 찾는 것도 고민이 좀 필요하다.

2장은 글씨도 그림처럼 그려보는 부분이다.

다양하게 텍스트가 들어간 일러스트를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귀여운 티팟을 선택했다.

정말 간단해 보이는데, 이것도 조금의 손길이 필요하다.

주전자를 균형있게 그리는 것이 은근히 어렵다.

다 그리고나서 보니 뚜껑이 너무 커서 무거워보인다.

그리고 좀 더 둥글납작하게 그렸어야 하는데.

원래의 그림보다 많이 귀엽지않다.

이것도 나중에 다시 한 번 그려봐야겠다.


마지막 3장은 테마별로 한 장에 담아 놓은 곳이다.

작품을 통일성있게 구성하고 싶다면 한 테마에 들어 있는 일러스트를 선택해서 꾸미면 되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9개의 테마가 있는데, 여러 가지가 마음에 들었다.

각 테마를 보면서 이걸 어떤 작품에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해 보는 것도 즐겁다.
너무나도 예쁜 그림들이 많아서 여기저기 마구마구 그려 넣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