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스커빌가의 사냥개 - 개정판 코너스톤 셜록 홈즈 전집 3
아서 코난 도일 지음, 바른번역 옮김, 박광규 감수 / 코너스톤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이번 홈즈의 추리 여행은 바스커빌가로 향한다.

그 대상은 바로 주변 사람들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들었던 무시무시한 전설의 사냥개.

사건을 처음 추리하게 된 것은 홈즈를 찾아왔다 못만나고 그냥 돌아간 방문객이 남기고 간 지팡이였다.

지팡이를 보고 이런저런 추리를 해보는 왓슨에게 홈즈는 그의 잘못된 추리가 가끔 자신을 사실로 안내한다고 한다.

나름 열심히 추리해보았을 왓슨이 그 말을 듣고 어떤 심정이 되었을지 괜히 공감해보면서 계속 책을 읽어 나간다.

그 지팡이의 주인공은 두개골에 남다른 흥미를 가지고 있는 모티머 씨였다.

그는 휴고, 그리고 사냥개에 얽힌 바스커빌가의 저주에 관해 이야기 해 주었고, 죽은 찰스 경의 재산을 상속받기 위해 그 곳으로 가야하는 헨리 경을 걱정하고 있었다.

헨리 경은 황야에서 멀어지라는 경고가 담긴 편지를 받았고, 구두가 없어지는 일도 겼으면서 바스커빌가에 무언가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음을 조금씩 짐작하게 된다.

결국 왓슨이 헨리 경과 함께 바스커빌 저택으로 향하고 주변 인물들을 조사하여 홈즈의 조사를 돕기로 한다.

돌무더기와 바위산들이 솟아 있는 광활한 황야, 살아 있는 생물은 무엇이든 빨아 들이는 그림펜 늪.

찰스 경의 주치의이자 친구인 모티머 씨, 저택의 집사인 배리모어와 그의 아내, 머리핏 하우스에 사는 박물학자 스테이플턴 씨와 여동생, 황야에 숨어 있던 살인자이자 탈옥수인 셀던.

밤에 창밖으로 등불을 비추는 수상한 행동을 하는 배리모어.

스테이플턴 양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엔리 경에게 숨기지 않는 적의를 드러내는 스테이플턴 씨.

헨리 경과 왓슨은 여러 모로 수사를 펼쳐 보지만, 무언가가 숨겨져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그 사실들이 확실하게 드러나지는 않아서 홈즈의 도움을 절실히 필요로 하게 된다.

그 따 일어난 또 다른 한 건의 살인 사건과 황야에서 만난 수상한 또 한 명의 인물.

이 사건은 책의 끝 자락에 다다라서야 진실을 시원스럽게 알려 준다.

철두철미하게 사건의 끝까지 파헤치고 나서야 홈즈는 모든 것을 털어 놓고, 그 끝에는 또 하나의 죽음이 있다.

의심가는 인물이 다른 이야기에 비해서 그다지 많이 등장하지는 않아서 조심스레 범인을 추측해볼 수는 있었지만, 그 이유만은 끝까지 궁금하게 만들었다.

홈즈의 시원스런 추리와 확실한 행동력을 다시 한 번 맛 본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