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은 공부 방해꾼 스콜라 어린이문고 15
김혜리 지음, 김민준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5년 9월
평점 :
품절


아이들에게 공부하라고 하면 시끄러워서 안된다는 둥, 배가 고파서 안된다는 둥, 화장실이 마렵다는 둥.

이런저런 이유를 대면서 회피하는 경우가 많다.

공부 좀 하려고 책을 펼치면 왜 갑자기 해야 할 일은 그렇게도 잘 떠오르는지.

책 좀 보려고 책상에 앉으면 왜 이렇게 먹고 싶은 것은 또 그렇게도 많은지.

책 속 세상도 우리 아이들과 같았다.

'우리 가족은 공부 방해꾼 ' 책 속의 주인공 지태는 이제 초등학교 3학년이 되었다.

1학년이 입학하는 바람에 떠밀려서 할 수 없이 3학년이 되었다고 불만이다.

1학년처럼 작은 도저히 자라지 않는 키때문이다.

누나는 공부도 잘하는 데 자신은 왜 이렇게 공부를 못하는지 곰곰히 생각해보니 우리 가족들이 바로 공부 방해꾼들이었다.

축구광인 아빠는 축구 경기만 하면 온 집안이 떠나가라 응원을 하니 공부를 할 수가 없단다.

심지어는 숙제가 있어도 축구장에 따라가게 만드는 아빠다.

사춘기에 접어든 누나는 맨날 지태에게 심부름만 시켜서 안그래도 밉상인데 시험을 잘 봐서 한 턱낸다면서 친구들까지 집으로 데려와서 깔깔낄낄 시끄럽게 하는 바람에 공부를 할 수가 없단다.

운전면허를 따고 엄마가 새로 산 빨간 자동차를 아침마다 타고 학교에 가고 싶은데 아빠 출근시킨다고 타지 못하게 되니 자꾸 자동차 생각이 나서 공부가 안된단다.

마당발이어서 지태를 데리고 시장에 가면 이 사람 저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몇 시간씩 시간가는 줄 모르는 할머니때문에 공부를 못한단다.

혼자서 가시면 될 걸, 꼭 지태를 데리고 가신다.

거기다 공부 못한다고 무식하다며 무시하면서 생일파티에 초대도 안하는 승미는 너무 얄밉다.

이런 많은 이유를 가진 지태가 공부에 집중하기는 참 어려울 것 같기도 하다.

이제 3학년이 되었으니 정신차리고 공부를 열심히 하라는 엄마의 말씀을 듣고 싶지만, 지태는 공부 방해꾼들 때문에  도저히 공부에 열중할 수가 없다.

그렇다고 공부 방해꾼들을 멀리 보낼 수도 없고 난감한 일이다.

지태는 억울하지만, 그래도 공부 방해꾼들이 좋단다.

오늘도 지태는 아빠를 따라 축구 경기를 응원하고 할머니를 따라 시장에 간다.

물론 공부는 팽개쳐두고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