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탄 파편 - 최신 원전 완역본 아르센 뤼팽 전집 7
모리스 르블랑 지음, 바른번역 옮김, 장경현.나혁진 감수 / 코너스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르센 뤼팽 전집 일곱 번째 이야기인 '포탄 파편'에서는 뤼팽의 모습을 보기가 힘들다.

책을 읽어 나가면서 도대체 뤼팽이 어느 부분에서 나올까 기대기대하면서 페이지를 넘겨갔다.

하지만, 끝까지 책을 읽었지만, 끝내 뤼팽은 페이지의 한 자락을 차지하고 말았다.

영화로 치자면 조연이라고 할 수도 없고, 까메오 출연 정도랄까.

하지만, 뤼팽의 역할은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이었다.

남자 주인공이 미처 깨닫지 못했던 부분에 대해서 알려 주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뤼팽은 아니지만 이야기의 주인공인 폴 들로즈는 이야기 내내 뤼팽만큼이나 뛰어난 두뇌와 뤼팽보다 더한 행동력을 자랑한다.

폴 들로즈는 엘리자벳 당드빌과 결혼하여 그녀의 성인 오르느캥 성으로 왔다.

그 성에서 엘리자벳의 돌아가신 어머니인 헤르민 백작부인의 초상화를 보았는데,

놀랍게도 폴의 아버지를 칼로 찔러 살해했던 바로 그 여인의 모습이었다.

또한, 성 근처에서 아버지가 돌아가신 예배당을 발견하고 의문의 남자들과 마주친다.

폴은 이제 원수의 딸이 되어버린 엘리자벳과의 사이를 고민하다가

마침 내려진 동원령에, 앨리자벳에게 메모 한 장만을 남기고 소속 부대로 복귀하고 만다.

비관적인 자신의 상황때문에 죽음을 각오하고 위험 속에 뛰어드는 폴 들로즈 하사는 부대에서 영웅이 되었다.

하지만, 떠나라는 폴의 말을 듣지 않고 여전히 성 안에 남아 있다는 엘리자벳의 편지를 받고 혼란에 빠진다.

그곳은 독일이 이미 점령한 지역이기 때문에 엘리자벳의 안전이 걱정스러웠기 때문이다.

오르느캥 성에 도착한 폴은 포탄 파편이 있던 구멍에서 엘리자벳의 머리카락을 발견하고 분노한다.

그곳에서 폴은 엘리자벳의 어머니인 해르민 부인과 똑같은 얼굴을 한 헤르만 소령, 그리고 콘라트 왕자와 마주친다. 

이 둘이 엘리자벳의 생사, 그리고 앞으로도 상황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는 것을 엘리자벳의 일기를 통해 알게 된다.

아버지의 죽음에 얽힌 비밀도 풀어야 하고 엘리자벳을 무사히 구출해 오는 일이 이제 폴의 앞에 닥쳤다.

급한 상황이 닥쳐도 당황하지 않고 뛰어난 지략을 선보이는 폴 들로즈.

정말 반할만큼 멋진 계획과 행동력을 자랑한다.

더불어 프랑스와 독일의 전쟁의 참상도 알 수 있었다.

'포탄 파편' 구멍에서 엘리자벳의 금빛 머리카락을 발견했을 때 폴이 느꼈을 참혹함을

지금도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느끼고 있다는 것은 참 안타까운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