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의 리라
조정현 지음 / 답(도서출판)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라..........

얼마 전에 아이들의 책을 읽어줄 때 신화 속에 등장하는 리라를 보았다.

'바다의 리라'는 젊지만 좀 침울한 이야기인 듯도 싶다.

'오르'였던 유은기와 한 쌍이라던 주다인.

이 둘의 사랑 이야기가 펼쳐지는 것이 '바다의 리라'이다.

다인이가 첫 오디션에 떨어진 바로 그 날, 은기와 다인은 만났다.

다인이가 숨쉬는 탈출구인 새벽 운동장에서의 노래를 알고 있던 은기는 다인이의 실력이 대단하다고 말한다.  

불행한 과거를 가진 두 사람은 서로 끌렸고 사랑했다.

둘이 함께 있으면 너무나도 행복했고 다른 것은 눈에 들어오지 않았지만, 그 둘 사이를 가로막는 장벽은 많기만 했다.

다인이의 친구인 레이와 은서는 둘 사이를 결코 환영할 수 없는 존재들이었다.

디자이너를 꿈꾸고 모든 것을 가진 듯한 너무나도 환했던 친구 레이.

레이는 주변사람들까지 금새 환하게 만들 수 있는 존재였다.

우울한 분위기로 사람들과 어울리지 못하던 은서.

은기의 여동생인 은서는 두 사람이 남매라는 사실을 비밀로 지키라고 오빠를 위협한다.

또한, 자신의 고통이 오빠와 엄마 탓이라며 여전히 분노하고 있다.

그래서 두 사람은 드러내놓고 사귈 수 없었다.

두 사람은 상대방을 최고라고 하지만, 정작 자신은 형편없는 사람이라고 자신을 낮추는 것도 같았다.

자신들이 처해있던 불행한 과거를 잊지 못하고, 그 곳에서 빠져 나오지 못하고 여전히 불행 안에 있는 두 사람이었다.

그럼에도 서로의 영혼을 알아보고 서로에게 위로가 되고 서로를 운명이라고 믿었던 두 사람.

지옥까지 아내 에우리디케를 찾으러 갔던 오르페우스처럼 은기는 다인이가 자신의 생명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서서히 은기의 비밀들이 조금씩 드러나면서 두 사람 사이에도 흔들림이 오기 시작한다.

둘의 첫사랑은 과연 어디까지 버텨낼 수 있을까?

오랜만에 중간에 끊지 않고 끝까지 단 번에 읽어 내려간 소설이다.

한참 어린 두 사람의 이야기였지만, 그 절절함에 끝까지 함께 할 수 밖에 없었다.

이렇게 가슴 아픈 첫사랑을 하고 나면 어떨까?

이야기의 첫 부분들에는 다인이가 은기에게 고백하는 형식의 글들이 첨부되어 있는데,

이 부분이 참 마음에 와닿는 내용들이 많았다.

지난 날을 아쉬워하기도 하고 그리워하기도 하고 미워하기도 하는 등의 다양한 감정들이 세세하게 표현되어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