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 푸어 소담 한국 현대 소설 5
이혜린 지음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맨스와 가난은 어쩜 딱 어울리는 것 같기도 하고 전혀 거리가 먼 것 같기도 하다.

로맨스 푸어라는 말을 들으니 딱 떠오르는 단어는 가난한 연인들.

경제적으로 풍족하지는 않아도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데이트를 즐기며 따스한 분위기를 이어가는 연인들.

책 속에 나오는 연인도 가난해서 풍족한 데이트는 전혀 꿈도 꿀 수 없는 현실인 것은 맞다.

단순히 가난하다는 것을 떠나서 이 두 연인은 심지어는 목숨까지도 내어놓고 데이트를 해야 한다.

그 목숨을 위협하는 것은 바로 좀비와 사람들.

처음 이 책 소개를 보고 '사랑을 택했더니 가난이 따라왔다?!'는 문구를 읽었을 때는 그저 사랑이나 현실이냐의 기로에서 사랑을 선택한 주인공이 가난의 습격에 힘겨워하는 모습을 그려 놓은 책일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좀비가 등장해서 좀 뜨악했었다.

책 속에서 좀비는 알 수 없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들로 항생제를 맞으면 예방할 수 있다.

서른둘 다영은 부유한 남자 이성욱을 만났고 청혼을 받았다.

불법 시술을 하다 걸려서 사회봉사를 하러 가는 지하철 안에서 꽃미남을 만났고 봉사활동 장소에서 다시 그를 마주쳤다.

우현이라는 남자.

둘이 시간을 보내다 집으로 가던 다영은 택시를 내려 다시 우현에게로 가고 그는 갑자기 그녀의 손을 잡고 달리기 시작한다.

왜?

결코 영화처럼 멋진 장면은 될 수 없는 것이 좀비가 뒤에서 쫓아오기 때문이다.

이 때부터 두 사람의 목숨을 건 피난이 시작된다.

그런 그들의 눈 앞에 나타난 반짝이는 고층 빌딩 유토피아팰리스.

좀비로부터도 안전하고 먹을 음식, 씻을 물 등 모든 것이 완벽한 말 그대로의 유토피아.

그 곳에 운좋게 들어가 살 수 있게 된 다영, 우현, 정호, 성혜.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팰리스민이라고 불리게 된 그들은 월세 대신에 좀비들의 아이볼을 모아야 했다.

우현과 함께 있으면서도 자신에게 편안한 생활을 제공해줄 수 있는 능력이 충분한 이성욱을 끊어 내지 못하는 다영.

좀비가 되었지만 같은 인간이었던 사람들을 죽이고 아이볼을 모아 편안한 삶을 누리는 그들을 반대하는 사람들에 의해 그들은 또 목숨에 위협을 받게 된다.

사람들이 흔히 정의라고 부르는 것을 위한 삶을 살 것이냐.

편안하고 안락함을 보장받는 삶을 위해 정의를 포기할것이냐.

남들은 다 가진 것을 나 혼자 갖지 못할 수는 없다는 생각은 과연 옳은가?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