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을 위한 엄마표 초등 영문법 - 1~3학년 엄마가 가르칠 수 있는 영문법의 모든 것
김영주.전지현 지음 / 랭컴(Lancom)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아직 영어도 익숙하지 않은 아이에게 영문법이라니 하는 생각에 전혀 해 줄 생각을 못했다.

하지만, 이 책을 보니 초등학교 1학년때부터 국어의 문법을 배우는 것처럼 지도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어렵게 느낄 수 있는 문법 용어로 지도하는 것은 옳지 않은 접근법이고,

아이들의 수준을 고려해서 직접 몸으로 머리로 영문법을 배워가야 한다고 한다.

그리고, 주의할 점으로 문법과 단어를 한꺼번에 공부시키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한다.

이런 이유로 책 속에 나온 단어는 미리 공부시키는 것을 권한다.

블로그에서 단어카드를 다운받을 수 있다고 하니 유용하게 이용하면 될 것 같다.

책은 4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엄마랑 관찰하기, 만들기, 외출하기, 생각하기.

이 과정에서 엄마와 같이 게임을 하기도 하고, 만들기도 하고, 외출도 해본다.

물론 실제로 다 하면 당연히 좋고, 혹시 힘들더라도 책의 내용을 따라가면 되니 걱정은 없다.

책은 아이편, 엄마편 두 권으로 이루어져 있다.

큰 책이고 두께는 많이 두꺼운 편은 아니다.

아이와 함께 부담없이 할 수 있을 정도의 양인 듯 보인다.

엄마편에는 영어를 어떻게 지도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도 가이드'와 문제에 대한 해답,

그리고 활동에 대한 팁과 도움말들이 빼곡히 적혀 있다.

아이가 문제를 풀어갈 때, 엄마가 옆에서 해주면 좋을 도움말이 '엄마 말 들어봐.'라는 부분으로 되어 있으니,

아이를 가르칠 때, 옆에 책을 펴 놓고 같이 보면 좋다.

책의 첫 부분에는 아이이름을 쓰는 공간이 있어서 아이에게 소유욕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spy게임을 하는 부분이다.

우리가 어렸을 때 하던 게임 중에서, 말 이어가기 놀이 같은 것이다.

"시장에 가면 사과도 있고, 배추도 있고....."했던.

별 것도 아닌데, 아이는 무척이나 재미있어 했다.

머리속으로 외워서 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서 책을 보고 했더니 순서를 틀리는 경우가 거의 없었다.

그래서 책에 나온 단어를 두 번의 게임에 나누어서 했다.

한꺼번에 하기에는 너무 길어서.

확실히 모르는 단어는 한글로 발음을 써 놓는 반칙을 썼지만, 계속될수록 아이의 입에서 자연스럽게 단어가 튀어나왔다.

단어 외울 때 이 방법을 써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 외웠던 단어를 종류별로 나누어서 쓰는 시간이다.

스팰링을 잘 모르는 단어들은 엄마의 해답지를 슬쩍 컨닝해주는 센스도 발휘한다.

엉망인 글씨는 못본걸로 넘어간다.

이 과정은 명사를 익히는 과정이다.

다른 문법을 익히는 부분도 다르지만, 아이가 흥미있어 할 만한 방법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이렇듯 재미있는 과정을 통해서 문법을 익혀 나가는 책이라 아이가 전혀 지루해하지 않는다.

물론 영어라는 것때문에 긴 시간을 하는 것은 무리인지라 천천히 진도를 나가고 있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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