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바른 글씨 배우는 고사성어 따라쓰기 스스로 바른 글씨 배우는 따라쓰기
달리는곰셋 기획, 서석근 그림 / 달리는곰셋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치원에 다닐 때나 처음 글씨를 배울 때 반듯반듯 예뻤던 글씨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점점 미워지기 시작한다.

다른 집 아이들은 어떤지 몰라도 우리집 삼형제는 모두 그랬다.

글씨를 좀 더 예쁘게 쓰게 하고 싶어서 악필교정 책 같은 것이나 책 보고 따라 쓰기 같은 것을 해보았지만, 아쉽게도 효과는 없었다.

따라 쓰면서 그저 빨리 끝내고 싶은 마음에 글씨가 더 엉망이 되는 경우도 있었다.

천천히 바르게 쓰는 버릇을 해야 빨리 써도 글씨가 예쁜데, 연습이 안된 상태에서 그저 빠르게만 쓰려고 하니 그런 결과가 나온 것 같다.

이런저런 책을 사용해본 결과 그냥 줄에다 아이가 쓰는 것은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으니,

정확하게 나누어진 칸에 그대로 따라 쓰는 책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때 내 눈에 보인 책이 바로 이 책이다.

고사성어도 배우면서 글씨도 교정시킬 수 있을 것 같은 책이었다.

한자에도 약하고 글씨도 악필인 둘째가 이 책의 주인으로 당첨되었다.

아이에게 책을 쥐어주고 하루에 한 장씩 쓰라고 했다.

아이는 그다지 싫어하는 기색이 없이 책을 받았고 현재 열심히 써 나가고 있는 중이다.

아직은 책의 초반부이기 때문에 글씨 교정에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열심히 하고 있는 아이를 응원한다.

책의 내용은 간단하다고 할 수 있다.

 고사성어와 뜻이 나오고 따라 쓰는  페이지가 있다.

우선 커다랗게 쓰여진 고사성어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다.

그 밑에 각 한자의 뜻이 쓰여 있고 고사성어의 풀이가 나온다.

한 캐릭터가 나와서 어떨때 쓰이는 지 알려 주고 있다.

이제 한 자를 따라 쓰는 시간이다.

획순이 나오고 훈과 음이 나온다.

따라 쓰는 칸이 있어서 아이가 따라쓰는데 아이가 쓰는 한자를 보니 둘 사이가 벌어지는 경향이 있었다.

한 자인데 두 자같이 되는 현상이다.

그래서 아이에게 중간에 그어진 선에 맞추어서 쓰라고 주의를 주었다.

그 옆 페이지에는 고사성어와 뜻을 한글로 따라 쓰도록 되어 있다.

아직까지는 아이가 글자에 신경을 쓰면서 바르게 쓰도록 노력하고 있다.

각 장이 끝나면 쉬어가는 페이지가 있어서 고사성어에 관한 유래나 퀴즈같은 것들을 풀어볼 수 있도록 했다.

아이의 악필이 교정되어서 누구라도 우리 아이의 글씨를 읽을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