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용 아들 용 신나는 새싹 10
알렉상드르 라크루아 지음, 로낭 바델 그림, 권지현 옮김 / 씨드북(주)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은 용을 참 좋아한다.

영화에서 나오는 무서운 용도 그렇고 우리 나라의 전래 동화에 등장하는 정의로운 용도 좋아한다.

'아빠 용 아들 용'은 외국 동화이기 때문에 일단 용이라는 존재는 무서운 존재로 그려져 있다.

아! 물론 그렇다고 아이들 동화책에 무서운 이야기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너무나도 귀엽고 깜찍하고 딱 친구 삼고 싶은 귀여운 아기 용이 등장한다.

물론 아빠용은 좀 무서운 분위기가 살짝 풍기기는 하지만, 실상 그다지 무섭다고 하기는 힘들다.

일단 이야기는 아빠 와 함께 사는 아기 용 스트로쿠르라의 이야기이다.

아빠 용에게서 마을에 가서 집을 불태우고 오는 것이 전통이라면서 스트포쿠르에게 내일가서 집을 불태우고 오라고 한다.

정작 스트로쿠르는 아직까지 제대로된 불을 뿜어본 적이 없는데 어떻게 집 한 채를 통째로 태울까 하는 걱정에 잠을 설쳤다.

드디어 날이 밝고 마을로 날아 온 스트로쿠르는 잘 탈 것 같은 외딴 나무 집을 발견해서 막 불을 뿜으려는 찰나,

집 안에서 남자아이가 뛰어 나와 무척이나 반긴다.

남자아이는 집을 불태워야 한다는 스트로쿠르의 말에 좋은 곳이 있다면서 안내한 건물이 있으니, 그 곳은 바로 학교였다.

오늘이 시험날인데 공부를 못했기 때문이다.

책을 읽어주니 막내가 공감하는지 이 부분에서 웃는다.

아마 학생이라면 누구나 이런 생각 한 번쯤 해보지 않았을까 싶다.

시험날인데 오늘 학교에 무슨 일이 생겨서 시험이 취소된다거나 하지 않을까 하는 헛된 기대 말이다.

선생님의 만류로 강가에 버려진 오두막을 불태우러 갔지만, 그곳에서 할아버지를 만나 불을 피워 연어 구이를 해 먹는다.

연어는 맛있게 먹었는데 집에서 기다리던 아빠 용은 노발대발이다.

인간들의 친구가 되겠다고 하는 스트로쿠르에게 용이란 잔인해야 한다면서 체면이 안선다고 이야기한다.

이 때 스트로쿠르는 과연 무엇으로 아빠의 마음을 가라앉혔을까?

사람이건 용이건 자신을 알아 주는 상대방 앞에서는 점잖아질 수  밖에 없나보다.

무서운 존재가 되어야만 한다는 아빠 용과 친구가 되고 싶어 하는 아기 용.

용도 변해가는 거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