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에서 짤랑대는 나의 경제 - 대한출판문화협회 2015년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열 살부터 술술 읽는 경제 1
게리 베일리.펠리시아 로 지음, 마크 비치 그림 / 개암나무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주머니에서 짤랑거리는 것은 바로 나의 돈이다.

돈이야말로 경제의 기본이 아닐까 싶다.

아이들은 주머니에 돈을 넣고 다니면 좋아한다.

왠지 든든하기 때문일까?

그런 든든한 마음을 가지고 경제에 대해서 좀 더 깊이 알아볼 수 있는 책이다.

제목을 참 잘 지었다는 생각이 든다.

'주머니에서 짤랑대는 나의 경제'

경제에 관한 어린이책을 몇 권 읽어 보았다.

왠지 어렵게 느껴지는 경제이다보니 아이들이 좀 더 쉽게 익혔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제껏 보았던 경제책들 가운데서 이 책이 제일 꼼꼼하게 여러 분야에 걸쳐서 다양하게 알려주고 있다는 생각이다.

우리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곳까지 살펴서 책에 담아 놓았다.

예를 들어서 지출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부분에 보면 이런 내용이 있다.

'싸게 사고 싶어요!'

좀 더 싸게 물건을 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해보자.

'온라인 판매, 아웃렛 매장 판매, 중고품 자선 판매, 길거리 판매, 부도 상품 할인 판매'가 책에 나와 있는 내용이다.

아이들은 무언가 맘에 든 것을 발견하면 그 자리에서 즉시 사기를 원한다.

그럴 때 이렇게 좀 더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안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또 광고를 보거나 친구들을 보고 현혹되기 쉬운 아이들을 위한 부분도 있어서 좋았다.

마트에서 물건을 사는 경우에도 아이들은 더 비싼 것이 확실함에도 불구하고, 광고에서 본 것들을 사달라고 하는 경우가 너무 많으니 말이다.

그럴 때마다 광고에 현혹되지 말라고 늘 이야기하지만 여전히 그 쪽으로 가는 눈길은 막을 수가 없다.

이 책은 어려운 단어들에 대해서도 쉽게 쉽게 아이들이 알아볼 수 있는 수준으로 잘 맞추어서 내용을 적고 있다.

그리고 딱딱하지 않게 아이들에게 말하듯이 설명하고 있고는 어체를 사용하고 있고, 일러스트도 이해를 돕는데 한 몫을 한다.

총 5장으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돈을 제대로 아는 것부터 시작해서 저축, 지출, 기부, 돈의 미래에 대해 설명한다.

이렇게 기본적인 경제에 관한 개념들이 모두 들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무척이나 유용한 책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