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곤충술사 레오 1 : 시간의 봉인을 부활시켜라! - 시공초월 세계문화유산 판타지! 마법곤충술사 레오 1
쿠시마 미치에 글, 오가와 타케토요 그림, 조은경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5년 4월
평점 :
절판


세계 문화유산을 소재로 창작된 환타지 소설을 만났다.

마법곤충술사 레오.

환타지 소설의 기본적인 구성은 비슷하다.

어지럽던 세상에서 악의 무리들을 한 곳으로 모아 봉인하고 그 봉인의 열쇠를 여러 곳으로 분산시킨다.

그리고, 탈출한 악이 세상을 어지럽히고 다시 그 악의 무리들을 징벌하기 위해 영웅이 출현한다.

이 사건의 배경이 되는 곳은 웨스트민스터 궁전으로 세계 문화 유산이다.

다들 알고 있는 유명한 시계탑 빅벤이 있는 곳으로 빅벤은 이 소설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소이다.

오랜 옛날 인간과 마법을 사용하는 도미터, 그리고 몬스터가 살아서 전쟁이 끊이지 않았다.

지혜로운 어느 왕과 도미터의 수장이 몬스터를 이세계에 봉인하고 영혼히 수호하기로 맹세한다.

이 왕과 수장이 아서 왕과 마린이로 등장한다.

세계 각지로 분산된 봉인은 세계유산이라는 형태로 수호되고 있었지만, 봉인을 파괴한 몬스터가 인간세상에 나타난다.

수업 중에 갑자기 암흑에 휩싸이게 된 학교.

아포칼립스(세계의 종말)가 시작되었음을 눈치 챈 레오는 엄마의 유언을 전하기 위해 웨스트민스터 궁전으로 향한다.

레오는 곤충술사로 마법곤충인 우들리를 파트너로 삼고 있었고, 우연히 그 사실을 알게 된 마가렛과 에드가 함께 동참하게 된다.

마법곤충술사는 금빛 메달 인챈트로 마법곤충을 소환하고 기계나 도구 등과 합체 변형시켜 자유자재로 조종할 수 있는 합체마법이 가능하다.

전설의 몬스터 그리핀을 만나고 마거렛이 지옥의 파수견 케르베로스가 끄는 유령마차에 타게 되는 등의 수난을 겪는다.

마린의 직계 후손인 레오는 시공관리인인 카일을 만나고 과거에서 파괴된 봉인을 원래 상태로 돌려야 한다는 말을 전한다.

봉인을 파괴한 것은 흡혈귀 일족인 드라쿨 백작이었고, 카일에 의해 레오는 봉인 부활을 위해 과거로 간다.

만능 천재소녀 마가렛과 에드의 도움으로 1917년 런던에서의 봉인 부활의 임무를 레오는 완수한다.

이 과정에서 영국의 역사와 세계문화유산에 대한 상식을 쌓을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소재의책이라 금새 흥미를 끄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다.

시공초월 세계문화유산 판타지! 마법곤충술사 레오 1 - 시간의 봉인을 부활시켜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