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정리력 - 1주일 만에 수익 2배 올리는
공민선 지음 / 라온북 / 2015년 3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표지에 쓰여진 글을 보면 이 책이 어떤 책인지 금방 알 수 있다.

'하나부터 열까지 혼자 모든 걸 직접 해결해야 하는 중소기업 사장을 위한 솔루션'

대부분의 사장이 중소기업 사장일테니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겠다.

이 책을 쓴 사람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에서 일해봤으며 또한 직접 창업을 하여 성공적으로 이끈 사람이라고 하니 믿을만해 보인다.

지금은 국내 1호 기업정리력 전문가로 여기저기 강연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한다.

책은 2부로 구성되어져 있으며 1부는 왜 기업 정리력이 필요한지에 대해서 2부는 기업정리력의 실질적인 방법을 다루고 있다.

저자는 기업정리력을 설명하면서 직접 컨설팅했던 중소기업들을 예로 들어서 설명하기 때문에 쉽게 눈에 들어 왔다.

좀 더 세밀하게 내용을 살펴 보면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읽으면서도 기업정리력만으로 이렇게 엄청난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사실이 안믿겨지기도 했다.

단지 공간 정리만으로, 단지 시간 관리만으로 이런 큰 변화가 일어나다니 싶어서 말이다.

관리를 잘 하지 못해서 흑자가 나는 회사도, 적자가 나는 회사도 어려움에 시달리고 있다고 한다.

1부를 읽어 보니 정말 여러 회사들이 이런 저런 이유들도 기업 정리가 필요하다.

저자는 기업이 심장이라면 기업정리는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을 청소하는 역할을 한다고 이야기한다.

그만큼 절대적으로 중요하며 하지 않으면 생명이 위협을 받을 수 있다.

사장이 확고한 마인드를 가지고 3개월만 투자하면 업무효율이 높아진다고 하니 꼭 해봐야 하는 것이다.

이제 2부로 넘어 가면 본격적으로 돈, 사람, 공간, 시간 각 항목에 걸친 기업정리법을 알려 준다.

차근차근 읽어 보니 정말 작은 부분부터 제대로 관리해야 한다는 것이 드러난다.

단순화하고 효율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회계보고서를 보는 방법도 세세하게 나와 있고 서류 정리는 기본이고 컴퓨터 파일 정리하는 법까지 나와 있다.

마음 아프지만, 직원을 정리하는 방법도 시간 관리를 제대로 하는 법도 모두 이 부분에 수록되어져 있다.

우리가 무심코 했던 행동들 중에서 고쳐야 할 것들도 조목조목 찾아낼 수 있었다.

무시해야 할 부분들과 집중해야 할 부분을 나누어서 일을 효율적으로 하고 기업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바로 기업정리인 것 같다.

나중에 창업을 하게 된다면 정말 꼭 필요한 책이 될 것이고, 그렇지 않더라도 일상 생활 속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내용들이 많이 나와 있어서 무척이나 유용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