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퍼 파티 Paper Party - 종이로 만드는 러블리 파티소품
서여정 지음 / 미디어샘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만으로도 알 수 있듯이 종이로 하는 파티 준비 책이다.

종이로 오리고 접어서 파티 용품들을 만드는 책이다.

처음에 책 소개를 보았을 때는 종이접기로 파티용품을 만드는 책인 줄 알았다.

하지만, 책을 받아 보니 책 뒷편에 있는 본을 오려서 붙여 만드는 것이었다.

책을 받았을 때, 그 두께가 생각보다 두껍다고 생각했는데 뒤에 두꺼운 종이에  본들이 꽤나 많이 첨부되어 있어서 그랬다.

책의 구성을 살펴 보면 우선은 사진으로 장식한 모습을 볼 수있다.

큰 사이즈의 사진이 있고 그 옆 페이지에는 중요한 부분만 확대한 사진이 있어서 잘 살펴볼 수 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만드는 방법이 그림으로 잘 설명되어져 있어서 쉽게 보고 따라 만들 수 있다.

책의 뒷편에 있는 본을 잘라서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예쁘고 화사한 색감의 그림에 뒷페이지도 예쁜 무늬가 찍혀 있어서 그대로 잘라서 사용하면 예쁘게 파티를 장식할 수 있을 듯 하다.

하지만, 잘라서 사용하고 나면 다음에는 재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좀 아쉽다.

나중에 다 사용하고 나면 만드는 법에 나와 그림을 보고 아쉬운대로 그려서 사용해도 될 것 같기는 하다.

어째든 나는 몇 달 후에 있을 아이의 생일에 진품을 쓰기로 하고, 우선은 복사를 해서 아이와 만들어 보았다.

한 번 쓰고 버리기 아쉽다면 나처럼 복사를 해서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

단, 선명하게 복사될 수 있는 사정이 된다면 말이다.

이번에는 우리집 프린트 잉크 사정상 색감이 자세히 안나와서 좀 아쉬운 작품이 되었다.

실물은 훨씬 훨씬 예쁘고 화려한 색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강조해야 할 듯 하다.

그래도 아이는 신나게 가위질을 하고 풀칠을 해서 두 개의 작품을 완성해냈다.

도넛 파티 안경과 요미가든 스트로우 장식이다.

 

무언가를 만드는 것은 어쨋든 아이에게는 신나는 일이다.

작품을 착용하고 사진을 찍는 시간도 그래서 아이는 즐거워한다.

아마 나중에 저 도넛은 따로 분리가 되서 아이의 놀잇감이 되지 않을까 싶다.

스트로우 장식은 저 사진 착용샷 후에 아이의 인형놀이 재료가 되었다.

같이 있던 나비와 다른 꽃들과 함께.

"옛날 옛날에 어떤 꽃이 살았어요.  그런데, 나비가 날아와서........"

즉시로 다른 용도로 활용하는 아이를 보니 역시 아이들의 순발력은 대단한 것 같다.

덕분에 엄마는 앞에 앉아서 아이의 인형극을 끝까지 봐야 했다는 후문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