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Knock 더 노크 밥 - 시간을 나누는 가장 낭만적인 방법
김효정(밤삼킨별) 지음 / 윌북 / 201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인에게 밥은 중요하다.

요즘 그 중요성이 줄어들고 있는듯도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밥은 한국인에게 있어서 중요하다.

이 책은 밥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요리책이다.

단순하게 요리와 레시피만을 소개하는 것이 아니라 같이 밥을 먹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들을 풀어 놓으면서 맛있는 음식과 레시피도 함께 소개하는 책이라고 할 수 있다.

어떻게 생각하면 음식잡지 같은 느낌이라고 말 할 수 있을 듯 하다.

테마는 네 가지로 나누어져 있다.

혼자의 밥, 여럿의 밥, 남자의 밥, 여자의 밥.

그들의 직업도 음식만큼이나 무척 다양하다.

요리 연구가, 주부, 인테리어 디자이너, 게스트 하우스 운영자, 푸드 스타일리스트, 캘리그래퍼, 영화감독, 싱어송라이터, 잡지 발행인......

정말 이렇게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한 권의 책이기도 하다.

그들의 삶을 살짝 엿볼 수 있고, 또한 그들이 좋아하는 음식도 더불어 함께 누릴 수 있다.

그저 이런저런 주제별 요리들만 담겨져 있는 책들을 봐 왔다가, 새로운 구성의 책을 만나니 새롭다.

음식에 담긴 사연을 알 수도 있고, 왜 이런 요리들을 즐겨 먹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다.

더불어, 만약에 나에게 음식을 한 두가지만 골라서 이처럼 정리하라고 한다면 어떤 요리를 골라서 어떤 내용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가면 좋을지 혼자 상상의 나래를 펴 보기도 하고 말이다.

커다란 책의 크기만큼이나 실려 있는 사진들도, 그 분위기도 가지각색이다.

사람사는 이야기가 실려 있는 사진이나 맛갈난 음식을 준비하는 사람들, 또 맛난 음식이 차려진 상차림등을 커다란 사진으로 볼 수 있어서 왠지 시원해지는 기분도 느낄 수 있다.

실려 있는 요리들을 살펴 보다 우리 아이들이 엄청 좋아할 요리를 발견했다.

바로 삼겹살과 연어가 주 재료인 요리들이다.

향신채를 넣고 삶거나 찐 후 소스를 뿌려서 먹는 삼겹살찜.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하는 연어와 토마토로 만든 연어 토마토 샐러드는 건강에도 좋고 맛도 훌륭할 것 같다는 생각이다.

특히, 가끔 연어를 사서 먹는데 마땅한 소스를 찾지 못했었는데 이 샐러드에 들어가는 소스를 활용해서 먹으면 연어를 깔끔하게 즐길 수 있을 듯 하다.

맛난 요리와 왠진 친숙하게 느껴지는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는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