뻔뻔하고 독한자들 전성시대 - 세상을 주무른 영리한 계략
쉬후이 지음, 이기흥.신종욱 옮김 / 미다스북스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착하고 착한 사람들이 잘 사는 세상이 되었으면 정말 좋겠다.

하지만, 현실은 전-혀 그렇지 못하다.

과거에도 그랬고, 현재에도 그랬고, 미래에도 아마 그럴 것이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는 피도 눈물도 없는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

이 책을 읽어 보니 정말 어찌 사람들이 이다지도 독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자신을 위해 주변 사람들을 해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것은 당연한 것이었다.

그런 행동은 당연했고, 심지어 친척은 물론이고 형제나 가족에게도 예외는 없었다.

왕들의 이야기들을 통해서 왕권을 차지하기 우해서 형제들을 죽이거나 하는 것들은 많이 알고 있었다.

하지만, 왕권뿐만 아니라 커다란 권력앞에서는 형제도 전혀 소용이 없었다.

악독한 방법으로 재산을 모으고 그 재산을 흥청망청 쓰고 미인들의 목숨을 술안주로 삼았던 석숭은 자신의 첩 녹주를 내놓으라는 요구를 거절하다가 삼족이 멸하는 화를 당했다고 하는데, 이 석숭의 처사는 약과였다.

석숭은 그래도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을 끝까지 보호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으니 말이다.

이 책 속에는 정말 사랑에 자신의 전 인생을 걸었던 인물이 등장한다.

책의 제목과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그 사람은 바로 무신이라는 사람이다.

초나라의 군사전문가였던 그는 하희라는 미녀는 취하고자하는 왕을 막고 자신이 취한 후에 진나로 도망갔다가, 자신의 친족들이 모두 목숨을 잃자 복수하기 위해 오나라로 가서 결국 초를 공격하도록 한다.

무신의 일생은 여인, 하희를 차지하기 위한 독한 마음을 먹은 기나긴 역사라고 할 수 있었다.

무신은 이 책 속의 등장인물 중에서 정말 예외의 인물이다.

다른 사람들은 모두 자신만을 위해서 살아간 인물들이다.

많은 사람들에게 독이 되는 것이 바로 권력에의 욕심이고 또한 미녀에 대한 욕심이다.

악독하고 살 떨리는 고문을 했던 고문전문가로 자신이 만든 고문기구에 목숨을 잃은 삭원례.

왕이 되기 위해 형제를 독살하고 역사를 기록하는 사관에게 사실을 감추고 거짓을 기록하게 한 조광의.

형에게 억지로 양위를 받아 황제가 된 후 술에 취하면 말도 못할 정도의 추태를 부리다 생을 마감한 고양.

그는 어머니, 장모에게 폭력을 휘둘렀고 살인에 중독이 되다시피 했다고 하니 끔찍한 일이다.

자신의 딸을 황후로 만들기 위해서 전 황후를 독살하고 그도 모자라 태자까지 독살하려 했던 독한 여인 곽씨.

이런 많은 사람들이 원하고 바라마지 않는 것이 바로 권력이니 참 권력의 힘은 무섭기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