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 그레이슨, 윌 그레이슨
존 그린.데이비드 리바이선 지음, 김미나 옮김 / 자음과모음 / 2014년 9월
평점 :
품절


책 소개를 보았을 때, 같은 이름이 주인공이 나온다는 사실에 우선 눈길이 갔고,

두 명의 작가가 한 장씩 나누어서 이야기를 썼다는 사실이 흥미로웠다.

과연 두 작가의 이야기가 어떻게 잘 버무려져 있을지 궁금했다.

하지만, 책을 읽는 동안 나는 이 소설을 두 명의 작가가 나누어서 썼다는 사실을 까맣게 잊었다.

두 윌 그레이슨의 이야기가 따로 따로 전개되기는 하지만, 공통의 분모가 생긴 다음 부터는 전혀 구분할 필요가 없었다.

다 읽고 나서야 "아! 이 소설 두 명이 나누어서 썼다고 했는데......" 하는 생각이 스쳤을 뿐이다.

그만큼 두 명의 윌 그레이슨 이야기는 흥미로웠다.

나는 과연 나와 이름이 똑같은 사람을 만나면 어떤 기분이 들까?

이름이 같은 사람은 많이 보았지만, 성까지 완전 같은 이름은 아직까지 직접 만나본 적이 없으니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게 된다.

배경이 우리 나라가 아니라 과연 우리 나라의 10대들도 이들처럼 이런 생각들을 하고 사는 걸까 하는 궁금증이 일어나기는 했지만,

약간의 차이는 있을지라도 아마 비슷한 수준의 가치관이나 행동들을 보여주고 있을 것이라고 짐작한다.

동성애, 포르노, 가짜 신분증, 섹스, 마리화나, 적나라한 묘사 등......

이런 등등의 단어와 학교나 선생님, 수업 시간이나 방과후 수업이라는 단어는 어쩐지 어울리지 않아 보인다.

하지만, 이 소설 속의 이야기가 십 대들의 이야기를 잘 풀어 놓은 것이라고 하니 우리 때와는 엄청나게 다른 분위기 인 것만은 틀림없다.

내 개인적인 가치관과는 일치하지 않는 이야기인지라 조금 덜 공감되기는 했지만, 아주 거북스럽지는 않았다.

윌 그레이슨과 베스트 프렌드인 몸집이 커다란 게이 친구 타이니 쿠퍼, 그리고 제인 터너.

또 다른 윌 그레이슨과 친구인 마우라, 기디온 그리고 컴퓨터 상의 단짝 아이작.

전혀 다른 곳에서 살던 두 윌 그레이슨이 어느 포르노 가게에서 마주친다.

그 곳은 그들을 이어 주는 계기가 된 아이작이 윌 그레이슨과의 만남을 위해 제시했던 장소였다.

친구의 배신으로 커다란 충격을 받은 또 다른 윌 그레이슨을 윌 그레이슨이 위로해주는 중에 타이니와 가까워지게 된다.

서로가 서로에 대해 혼란스러워 하고 부정하기도 하고 긍정하기도 하는 과정들을 통해 10대 등장 인물들의 심리 변화를 잘 관찰할 수 있다.

그 과정에서, 타이니가 쓰고 감독한 뮤지컬 <타이니 댄서>는 그들을 모두 묶어 주는 중요한 수단이 된다.

마침내 자신들의 진실한 감정들을 알아 가고 용기있게 그 감정들을 표현해 내는 그들의 용기가 돋보이는 결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