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와 파투 3 : 우리 동네 뒤죽박죽 유치원 타투와 파투 3
아이노 하부카이넨 글, 사미 토이보넨 그림, 이지영 옮김 / 파인앤굿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타투와 파투'는 아직 한 번도 들어보지 못했다. 

그림을 봤을 때, 어디선가 본 것 같다는 생각은 들었지만 확신할 수는 없었다. 

'이상한 동네'에 사는 타투와 파투는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형제이다.

형제는 이벤트 당첨 선물로 받은 워터파크 자유 이용권을 사용하기 위해 준비를 단단히 하고 길을 나섰다.

처음 가보는 워터파크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차서 말이다.

하지만, 타투와 파투는 워터파크 앞에 있는 아이파크 유치원으로 들어가는 실수를 하고 말았다.

새친구로 오해한 선생님의 안내로 식당에서 죽을 먹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목욕가운에 수영 안경을 쓴 형제를 다른 아이들이 신기한 듯이 쳐다보았고, 안내서와 다른 내용에 당황했지만

그곳이 워터파크가 아닐거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다.

심지어, 봄이 되면 수영하러간다는 니코의 말에도 아무래도 이상하다고만 생각했을 뿐이다.

놀이터에서 타투와 파투의 동선을 따라하는 것은 무척이나 힘들었다.

그런 행동을 절대로 실제 놀이터에서는 따라할 수 없을 테지만 말이다.

수영장에 데려다달라는 형제의 말에 세면대를 가리킨 아이들, 형제는 드디어 이곳이 유치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제 둘은 워터파크로 가려고하지만, 아이들끼리는 절대 나갈 수 없다는 말에 그냥 이곳에서 하루를 보내기로 한다.

하지만, 친구들은 막무가내로 워터파크로 갈 방법을 생각해내고 실행에 옮긴다.

바로 '콧수염 아저씨'계획과 '기적의 기계' 계획이었다.

타투와 파투가 유치원을 돌아다니는 모습 속에 유치원의 여러 모습들일 잘 담겨져 있다.

이런저런 것들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모습들이 무척이나 재미나다.

책을 펼쳐놓고 무엇이 있는지 아이들과 이야기해보는 것이 꽤나 신나는 시간이 되었다.

미처 보지 못했던 것들을 발견하고는 좋아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이 책이 핀란드에서 왜 그렇게 인기가 있는지 알것도 같았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타투와 파투의 평범하지 않은 행동들과 이런 아기지가한 그림들이 큰 몫을 했을 것 같다.

아이들에게 재미나고 흥미로운 시간을 보내게 하는데 타투와 파투는 넘치도록 신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