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11 - 나아가라! 불규칙동사의 우주 구름을 뚫고!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11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공부를 함에 있어서, 언제나 단어는 아이들에게 넘어야할 높은 산이다. 

매일매일 조금씩 외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듯 하지만, 그게 현실적으로 쉽지가 않다.

그리고 매일 외워도 매일 잊어버리는 것이 바로 단어가 아닐까싶다.

그저 단순히 쓰고 외우고 하는 과정을 반복하는 것 자체도 그다지 즐거운 일은 아니고 말이다. 

재미있게 영어 단어를 외울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재미라면 아무래도 요즘은 다양한 학습만화를 떠올리게 된다.

그리고, 영어 학습만화라면 단연코 그램그램 원정대를 꼽지 않을 수 없다.

영문법 원정대처럼 단어도 흥미로운 과정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의 가장 큰 특징은 만화 속에 정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는 영단어들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이들은 학습만화를 많이 보지만, 잘 살펴보면 학습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은 거의 읽지 않는다.

그래서, 겉으로 보기에는 학습만화지만 정작 아이들에게 있어서는 학습은 없고, 만화만 있는 것이다.

만화속에 학습 내용이 들어 있지 않다면, 그건 더 이상 학습만화가 아니다.

곁에서 보면서 절실하게 느낀지라 학습만화에 대해 그다지 큰 기대를 갖고 있지 않지만 , 그램그램은 조금 다르다.

만화를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머리속으로 영단어가 스며들어온다.

그래서 여러 번 반복해서 읽다보면 어느새 아이는 단어를 암기하게 된다.

이번 책에서는 불규칙동사에 대해서 나온다.

학창시절 영어공부를 떠올려보니, 연습장에 열심히 불규칙동사들을 써가면서 외웠던 경험이 자연스레 떠오른다.

각 장이 끝나고 나면 '워드펫 리서치'에 정리가 참 잘되어 있어서 이해하는 데 무척이나 도움이 된다.

책의 마지막에 있는 퀴즈를 풀어 보면서 책 속에서 보았던 내용들을 정리할 수도 있다.

함께 들어 잇는 영단어 마법노트로 써본다면 더 쉽게 단어를 암기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