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얼룩무늬 못 봤니? 미세기 저학년 도서관 6
선안나 지음, 이형진 그림 / 미세기 / 201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놀 때면 정신을 어디 먼곳에 놓아두고 온 듯이 몰두하고 놀곤한다. 

신나게 다 놀고난 후에는 얼른 오느라 바빠서 무언가를 놓고 오기가 싶상이고.

가방, 점퍼, 우산......

책 속의 꼬마 호랑이 호야는 냇가에서 꼬마 수달과 신나게 놀다가 줄무늬를 잃어 버렸다.

너무 재미나게 노느라 줄무늬가 벗겨지는 줄도 까맣게 몰랐다.

아무것도 모르고 호야는 집으로 향했다.

가다가 마주친 담비 누나, 고슴도치 형, 호랑이 할아버지에게 반갑게 인사를 했지만 아무도 호야를 알아보지 못한다.

왜 오늘은 다들 이상한것일까 호야가 어리둥절하다.

얼룩무늬가 없다는 호랑이 할알버지의 말씀에 그제서야 줄무늬를 찾으러 허겁지겁 냇가로 돌아가 봤지만 줄무늬는 없었다.

냇가, 폭포를 지나 개울을 따라 쭈욱 걷다가 바다에 도착했다.

이 넓은 바다에서 줄무늬를 어떻게 찾지?  줄무늬는 여기 있을까?

줄미역을 감았더니 얼룩무늬가 다시 생겼지만 햇볕에 말라 부서져 버리고,

칡넝쿨로 감았더니 괴물인줄 알고 여우, 늑대가 놀란다.

호야의 줄무늬는 어디로 갔을까?

호야의 줄무늬는 여행을 했다.

개울 식구들이 이리저리 쳐다보았지만 쓸모가 없다고 버리고 가자 꼬마 물고기들이 그 사이에서 놀았고,

황새 아저씨는 큰 물고기인 줄 알고 잡았다가 떨구어 버리자 새들이 뱀인줄 알았다가 그네를 타고 놀았다.

호랑이가 옛날 이야기 속에서만 사는 것 같아서, 오늘날 어린이들과 뛰어놀게 하고 싶었다는 작가.

작가의 말처럼 줄무늬를 찾아 나선 꼬마 호랑이 호야 이야기는 어린이들에게 많이 읽혀 질 것 같다.

우리 아이들이 재미나게 잘 읽는 걸로 봐서 말이다.

아기자기한 삽화 속, 커다란 검은 눈동자를 가진 호야가 무척이나 귀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