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No.01 창간특대호 - 종합학습만화지 종합학습만화지 보물섬 1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의 학습을 도와주는 학습만화가 정말 다양한 분야에 걸쳐서 출간되고 있다. 

아이들도 좋아하고 그 속에서 어느 정도 학습의 효과도 볼 수 있을거라는 기대로 부모들도 허용하고 있다.

이제 한 단계 더 발전하여 종합학습만화지가 출간되었다.

이름하여 보물섬.

학습에 도움이 될 여러 가지 내용들을 만화로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전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 

거기에 더하여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이 등장하니 환호할 아이들의 모습이 눈에 선하다.

과연 어떤 보물들이 가득 담겨있을지 궁금한 마음에 아이보다 엄마가 먼저 펼쳐 보았다.

책에는 다양한 영역의 내용들이 들어 있었다.

인문사회 영역, 수리과학 영역, 예체능 & 창의인성 영역, 그리고 워크북과 학부모가이드북.

이런 골고루 구성이니 일단 이 한 권이면 한 영역으로 치우칠 가능성은 조금 배재시켜줄 것도 같다는 생각이다.

다양한 그림체와 다양한 만화 내용들.

환상적이기도 하고 코믹하기도 하고, 학습적이기도 했다.

역사를 공부해야 하는 큰 아이에게는 '한국을 뒤흔든 60명의 인물들'의 근초고왕편이 꽤나 유익했다.

물론 말칸에 글이 좀 많아서 다 읽지 않고 술렁술렁 넘어가는 아이인지라 내용을 다 파악하지는 못했겠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윤곽은 파악했으니 만족한다.

많이 보아서 익숙한 그림인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이 나오는 '힐링명화 클래식'은 그림 좋아하는 둘째가 재미나게 읽어 주었다.

또 요즘 우리 아이들이 열광하고 있는 라바가 등장하는 '라바 에코툰'은 환성을 지르면서 읽었다.

각자마다 관심있는 분야의 만화들을 골라 읽고 또 읽으면서 아이들의 흥미도 상승하는 것 같다.

이런저런 다양한 재미가 듬뿍 들어 있는 보물섬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