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시도 수상쩍은 과학 교실 와이즈만 스토리텔링 과학동화 시리즈
서지원 지음, 한수진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수상도 그냥 수상한 것이 아니라 몹시도 수상쩍다.

그런데 그게 무엇인고 하니 바로 과학교실이다.

어떻게 되면 과학교실이 수상쩍은지 궁금한 아이는 살짝 책을 펼쳐 살펴본다.

제목에서 보듯이 이 책은 과학동화이다.

동화는 동화인데 온 몸으로 느끼는 과학동화라고나 할까?

물론 그렇다고 아이가 직접 온 몸으로 느끼는 것은 아니고 책 속의 주인공이 온 몸으로 느끼는 과학공부이다.

저자는 우선 저자 글에서 과학을 정말 좋아하는 어린이가 되는 방법 제 가지를 이야기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호기심이다.

이 부분은 엄마들도 잘 봐야하지 않을까 싶다.

어릴때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의 싹을 잘라내는 것은 대부분 엄마들이니까 말이다.

말대꾸하기 대장에 호기심 많은 사고뭉치 아로.

어느 새벽 시끄러운 소리에 잠이 깬 아로가 본 것은 사자만큼 커다란 고양이가 수레를 끌고 머리가 커다란 두 사람이 지나가고 있었다.

그 사람들은 바로 옆집으로 새로 이사온 사람들로 공부균 선생님과 딸 혜리였다.

아로는 엉겹결에 공부균 선생님의 과학교실에 참여하게 된다.

첫 수업시간 맛있는 쿠키를 먹는 순간, 아로는 아로는 고체가 되었다가 액체가 되었다가 했다.

고양이 에디슨도 혜리도 쿠키를 먹고 수업에 참여했다.

다음 시간에는 맛있는 케이크를 먹었다.

이름하여 영영 액체 케이크를 먹고 액체가 되고 공기도 되고......

이렇게 온몸으로 과학을 배우면서 이제 아로는 과학이 재미있어졌다.

이게 끝이 아니다.

한살이 상자, 그리고 동물의 세계도 배워본다.

정말 이렇게 직접 배울 수 있는 과학교실이 있다면 완전 효과만점일 것 같다.

그래서그런지 아이도 꽤나 흥미진진하게 아로와 동행하면서 재미나게 읽어 나간다.

정말 재미나게 과학을 배워보고 싶다면 세상에서 제일 유익한 균인 공부균 선생님은 만나보면 좋을것 같다.

전혀 지루하지 않은 과학교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