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5 - 고려, 위기 속에서 길을 찾다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5
금현진.주유정 지음, 이우일.박소영 그림, 송용덕 정보글, 정요근 감수 / 사회평론 / 2012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큰 아이는 내년이면 학교에서 역사를 배우게 된다. 

하지만 전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서 엄마는 마음이 바쁘다.

역사 만화도 한 질 들여 놓았지만 솔직히 그다지 썩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렇다고 글로만 된 책을 들여 놓자니 아이가 읽지 않을 것이 뻔하기 때문에 매일 고민만 하고 있다.

그 때, 역사 만화에서 간단하게 역사를 훑고 지나온 아이들에게 딱 좋은 책을 발견했다. 

바로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

어떨까 하는 마음으로 엄마가 먼저 읽어 본 책은 썩 마음에 들었다.

일단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게 이야기가 전개되어서 좋다.

단순하게 언제 무슨 일이 일어났고, 누가 주도했으며 그 결과로 어떻게 되었다.

역사적인 사실들을 이렇게 단순암기식으로 알려 주지 않는다.

전체적인 흐름을 정말 어렵지 않게 잘 알려 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용선생님이 알려 주는 수업들을 차분하게 따라 가다 보면 어느새 우리는 역사의 중심에 서 있게 된다.

삽화의 양도 적당히 있어서 나는 일단 처음에는 아이에게 삽화를 보면서 내용을 간단하게 알려 주었다.

또 유물이나 유적 등의 사진도 꽤 들어 있어서 더 좋았다.

그 다음에 본격적인 내용으로 들어가니 아이가 더 잘 받아들이는 것 같았다.

등장인물들도 다양한 성격과 생김새, 그리고 특이한 이름으로 아이의 흥미를 자극했다.

일단 아이와 무신정변에 대해 읽어 보게 했더니 아이가 캐릭터를 두 명 골라서 그리겠다고 했다.

엄마의 바램으로는 캐릭터들에 좀 더 내용을 담았으면 좋겠는데,

아직 자신의 생각을 나타내는 것이 서투른 아이는 여기까지만 하겠단다.


책 속의 내용 중에 정말 부러웠던 부분은 바로 '나선애의 정리노트'였다.
우리 아이의 노트가 이랬으면 하는 간절한 마음으로 보게 되는 페이지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