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 쇼퍼 - Face Shopper
정수현 지음 / 자음과모음(이룸)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수현 작가의 작품으로 전에 '셀리브리티'를 재미나게 읽었었다. 

솔직히 현실감은 그다지 없었지만, 순정만화같은 느낌의 책 이었었다. 

아마 내가 싱글인 20대였다면 '혹시 나에게도 이런 일이.......'하는 마음으로 읽을 수 있는 책.

두 번째로 읽게 된 책이 '페이스 쇼퍼'다.

얼굴을 사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에서 보듯이 성형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책이다.

아직 직접적으로 성형이라는 것을 해 보지는 못했지만 쌍꺼풀이라는 흔한 수술을 한 사람은 많이 보았다.

주인공은 연령 미상의 미녀 선생님으로 통하는 란 성형외과의 원장 정지은이다.

그 옆에 소아과가 이사오면서 원장인 이한재와의 불꽃 튀는 신경전이 시작된다.

그 둘은 공통점이 많았다.

부모에 관한 불행한 과거, 그리고 병원에 얽힌 좋지 못한 기억들까지.

그렇기때문에 서로 끌리는 것인지도 모른다.

이 책 속에는 성형에 관한 내용이 제법 세세히 많이 나온다.

성형에 그다지 관심이 없던 나는 성형의 종류가 엄청나게 다양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방법도 다양해서 원하는 부위에 원하는 효과에 따라 다른 시술이나 수술이 있다는 것도.

특히 성형 수술의 최고 후유증인 중독을 유발하기 쉽다는 보톡스의 효과에 대해  좀 놀라웠다.

단순히 주름을 없애는 것이라고만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었기 때문이다.

소설 속에 등장하는 여러 종류의 사람들은 정말 다양한 이유로 성형을 원한다.

성형 수술을 대표하는 듯 많이 출연하는 연예인들은 대중들에게 더 예쁘게, 멋지게 보이기 위해서 성형을 한다.

일반 사람들도 자신의 콤플렉스를 없애기 위해서, 혹은 줄이기 위해서 성형을 한다.

혹은 일상생활을 하는 데 불편한 부분들이 있어서 어쩔수 없이 성형을 하기도 한다.

각 사람들의 사연들을 읽으면서 나에게도 이런 부분이 있다면 과연 나는 어떻게 할까 생각해보게 된다.

나름대로 모두 자신의 모습이 100% 마음에 드는 사람들은 없을테니 어쩌면 성형은 모든 사람들에게 고민의 대상이 될지도 모른다.

나처럼 고민만하다가 그냥 태어난 그래도 살기로 한 사람들도 있을테고, 용기를 내어 성형을 한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어떤 선택을 했건 그건 다 각장의 몫이다.

이 책을 계기로 성형이라는 것에 대해 더 생각해보게 되었다.

주인공 정지은의 말처럼 여자에게 외모는 생명과도 같을까?

그건 잘 모르겠지만,  외모에서 중요한 것은 역시 조화라는 말에는 완전 공감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