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르네오 섬에서 열린 이상한 경주 재미마주 신세대 그림책
발렌티나 피아첸자 글.그림, 이호백 옮김 / 재미마주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장소는 말레이시아의 보루네오섬.

이 부분에서 일단 아이들에게 지구본에서 말레이시아를 한 번 찾아주시고.

이 섬에서는 해마다 흥미롭고도 재미있는 달리기 경기가 열린다고 하네요.

땅에서 하는 것이 아닌 높다란 나뭇가지 위에서 하는 '아찔한 나무타기 경주'이구요.

이제 경주에 참가할 동물들이 도착하고 있네요.

물론 심판을 보기 위해 멀리 브라질에서 나무늘보 '나판별'씨도 도착했구요.

이제 경기에 참가할 선수들을 살펴 볼까요?

모두 11마리의 동물들이 참가하는데요, 한 벌 슬쩍 보아도 그다지 평범해 보이는 동물은 없네요.

날여우원숭이 '콜루고', 주머니쥐 '왕쥐', 여우원숭이 '구미', 큰박쥐과의 '날박이', 긴코원숭이 '내숭이',

날다람쥐 '붕식이', 천산갑과 동물 '칠갑이', 거미원숭이 '생숭이', 안경원숭이 '맹숭이', 시파카원숭이 '카카',

갈색다람쥐 '갈람이'가 바로 그 주인공들이군요.

이 중에서 들어본 동물은 여우원숭이랑 안경원숭이, 그릭로 날다람쥐 정도이네요.

열심히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 동물을 그림에서 가르키던 둘째 아이가 갑자기 웃음을 터뜨리네요.

바로 '붕식이'라는 날다람쥐의 이름때문이지요.

"붕식이, 붕식이, 붕식이......크크크크크크  붕식이래.  삼식이도 아니고 붕식이래."

아이는 붕식이에 이어서 생숭이, 맹숭이라는 이름들에 연달아 웃음을 터뜨렸구요.

그 중에 제일은 역시 붕식이였다는 소문이 있네요.

나무늘보 심판이 "하나, 두울, 세~에~..."를 외치는 순간, 카카의 선두로 경기가 시작되었네요.

열심히 달리고  있는 중에 반칙 판정이 나왔어요.

바로 날박이가 날개를 써서 탈락이 되었네요.

멋진 풍경을 감상하는 동물이 있는가 하면, 심지어는 간식을 즐기는 동물도 있네요.

뭐, 이런 경기가 다 있어요?

경기라면 역시 누가 1등을 했는지가 가장 궁금한 문제지요.

누굴까요?

이 책 속에 아주 다양한 동물이 나오는 이유는 작가의 생각때문이라네요.

세상에는 참으로 다양한 동물들이 많이 있는데, 왜 동화책에는 항상 같은 동물들만 나오냐고요.

실제 여행에서 동물들을 보고 그렸다고 하니 사실적이기도 하네요.

엉뚱한 결말을 가지고 있어서 한 번 웃을 수 있는 , 재미난 동물들을 그린 그림들이 참으로 섬세하고도 특징적인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