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도 지도책 - 롤프의 세계 도시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3
최설희 글, 이동승.해피봉(우예림)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어느 크리스마스 이브, 선물이 너무 많아 시간이 부족하자 롤프도 선물을 나눠주러 다닌다. 

마지막으로 찾아 간 아리의 집에서 아리에게 들키고 만 롤프는 세계 수도를 조사해야 한다는 아리의 억지로 길을 떠난다.

같이 돌아 본 곳들은 워싱턴 D.C, 런던, 파리, 베를린, 모스크바, 카이로, 베이징, 서울, 도쿄, 캔버라.

일단 그 나라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 본 다음에 수도를 알아 보게 된다.

책 속의 그림과 아리, 돌프를 따라 가다 보면 그 나라를 좀 더 잘 알 수 있게 된다.

예로 들면, 영국에는 이층 버스, 런던의 근위병, 프랑스의 달팽이 요리, 파리의 몽마르트 언덕, 독일의 그림 형제, 베를린의 장벽.

이런 것들은 아리와 돌프의 여행 사진처럼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서 금방 알 수 있다.

본격적으로 지도로 들어 가면 아이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그림지도로 되어 있다.

지도에는 아리와 롤프의 대화를 통해 그 나라나 도시에 관련된 지식들을 알 수 있다.

아무래도 대화체로 간단하게 설명되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어 나간다.

아이들이 전에 책에서 열심히 보았었던 영국이 나오자 무척이나 반가워했다.

그리곤, 그림지도에 그려진 여러 그림들을 살펴 보면서 기억이 나는대로 이름들을 이야기한다.

기억이 나지 않는 부분들은 열심히 기억을 떠올려보려고 애쓰는 모습이었다.

먹는 것을 좋아하는 둘째와 셋째는 각 나라에 그려진 먹거리들을 열심히 찾아 보기도 했다.

이집트의 스핑크스나 투탕카메, 러시아의 전통 인형 마트로슈카, 루브로 박물관에 있는 모나리자 등.

자신들이 알고 있는 것들을 손가락으로 가르키면서 신이 난 아이들.

아마 더 많은 것들을 알고 있었다면 더 신이 났을 것이다.

이제 이 책을 보았으니 다른 책을 볼 기회가 된다면,

한껏 자신있게 소리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