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지도책 - 롤프의 세계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2
최설희 글, 양종은.이동승 그림, 박경 감수 / 상상의집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들은 이제 세계로 눈을 돌려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 일단 세계 지도를 자주 보면서 어떤 나라들이 있는지 알아 둔다면 좋을 것이다.

이 책은 세계를 지도로 간단히 알아 보는 책이다.

길을 찾기 힘들어 하는 사슴들을 위해서 네비게이션을 만들테니 세계 지리와 기후 정보를 알아 오라는

산타 마을 족장님의 부탁으로 산타 할아버지와 롤프는 세계를 돌아 보기로 한다.

일단 세계 지도로 위도와 경도, 그리고 기후를 대략 살펴본 후에 본격적인 여행이 시작된다.

북부 유럽, 서부 유럽, 남부 유럽 및 지중해 유역, 동부 유럽, 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아프리카,

서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남아시아, 동남아시아, 동북아시아, 호주와 뉴질랜드, 극지방으로 나누어서 다녀 본다.

짧지만 재미나게 적혀 있는 산타 할아버지와 롤프의 엉뚱한 모습들 속에서 각 대륙의 특색들을 엿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어했다.

많은 지도들이 그림지도로 표시되어져 있어서 아이들이 보는데 더 재미를 더했다.

각 지도에 그려진 그림들만 머릿속에 기억한다고 해도 많은 것을 알게 될 것 같다.

거기에 더불어 롤프와 산타 할아버지의 대화까지 기억해준다면 더 바랄것이 없고 말이다.

북아메리카 대륙의 중앙에 떡하니 그려져 있던 토네이도를 보고 아이들이 우와 하는 탄성을 지르기도 했다.

직접 토네이도를 본 적이 없기 때문인지 그 피해는 엄청나지만 참 신기하게 생각되어지는 것들 중의 하니이기 때문이다.

아이들은 아무래도 알고 있는 것들에 더 많은 관심을 보였다.

이런 기회들을 통해서 또 새로운 지식들을 알게 되는 것 같다.

아이와 함께 재미나게 책으로 모든 대륙 여행을 해 보았다.

재미난 동반자, 롤프와 산타 할아버지와 함께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