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스토리 바이블 : 구약 1 만화 스토리 바이블
히구치 마사카즈 지음, 김영진 옮김 / 성서원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도 많은 내용의 만화책들이 난무한 지금에 우리 아이들에게 분별없이 읽히게 할 만한 흥미위주의 만화 말고는 그리 많지 않음을 체감하고 있던 중에 성경내용을 소재로 한 만화를 접하게 되어 너무 행복하기까지 했다.

아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안겨주고 하나님말씀을 먹이며 영적인 성장을 이루도록 도움을 준다면 장래에 꼭 하나님께 귀히 쓰임받는 일꾼으로 성장될 것으로 믿는다.

그러기에 성경 만화책은 일석이조의 이득을 줌에 틀림이 없을 것이다.

먼저 만화의 특성 답게 인물에 대한 묘사가 중요할 텐데, 솔직히 그림을 처음 보았을 때는 '우리 아이들이 이 책을 좋아할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요즘 만화들이 화려함과 이쁜 그림들을 자랑하고 있고, 그런 인물들에 익숙해져 있는 아이들의 눈에 이 오래된 그림이 과연 눈에 찰까 싶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나의 우려와는 달리 아이들은 단순하고 소박한 그림을 가진 이 책을 좋아한다.

출판사에서 10년의 기다림 끝에 발견하였다고 하니 그 노력이 헛된 것이 아니었음을 알 수 있었다.

작가는 분명 인물 선정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선정하였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그런 인물의 특색으로 인해 내용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으니 말이다.

'스토리 바이블 구약 1'은 창세기부터 출애굽하는 시점까지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긴 이야기들이 만화로 쭈욱 담겨져 있다.

중간에 아브라함의 족보가 들어 있어서 중요한 인물들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성경을 처음 읽을 때, 나오는 많은 사람들을 다 알지 못해서 저렇게 처음부터 족보를 그려 가면서 읽었던 기억이 나기도 했다.

어렴풋이 알고 있는 아이들이 있다면 이 한 페이지가 많은 도움이 될 것을 확신한다.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은 어렸을 때부터 이어져야 한다.

그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말씀에 대한 이해가 우선일 것이다.

솔직히 아이들이 그냥 읽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는 성경.

이렇게 만화로 먼저 만나본다면 조금은 수월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화이니만큼 무엇보다 하나님의 말씀인 진리위에 굳게 서있어야 한다고 생각된다.

순간순간 우리는 주님을 잊지 않고 살아야 하기에 이 책이 오직 주님만 위하고, 주님만 바라는 책이 되기를 다시한번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