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스토리 바이블 : 신약 만화 스토리 바이블
히구치 마사카즈 지음, 김영진 옮김 / 성서원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무나도 많은 내용의 만화책들이 난무한 지금에 우리 아이들에게 분별없이 읽히게 할 만한 흥미위주의 만화 말고는 그리 많지 않음을 체감하고 있던 중에 성경내용을 소재로 한 만화를 접하게 되어 너무 행복하기까지 했다.

요즘 만화는 좋은 내용을 가지고 있지도 않으면서 보통 시리즈로 출판되어 자극적이고 퇴폐스러운 내용으로 다음 시리즈에 기대를 갖게 하고 아이들에게 호감을 사기위한 별의별 수단을 동원하기에 이르렀다고 본다.

아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안겨주고 하나님말씀을 먹이며 영적인 성장을 이루도록 도움을 준다면 장래에 꼭 하나님께 귀히 쓰임받는 일꾼으로 성장될 것으로 믿는다.

그러기에 성경 만화책은 일석이조의 이득을 줌에 틀림이 없을 것이다.

먼저 만화의 특성 답게 인물에 대한 묘사가 중요할 텐데 인물을 그리는데 있어 많은 시간과 노력을 가지고 선정하였을 것이라고 판단된다.

인물의 특색만으로 인해 책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으니 말이다.

그림과 함께하는 하나님의 말씀은 정말 영을 살찌우는데 더욱 효과적이고 사실적이며 상상의 날개를 달아 창작을 뛰어넘어 창조의 감격을 맛볼 수 있기까지 했다.

요즘엔 사탄마귀의 거짓된 미디어 문화가 아이들의 감성과 이성을 혼돈시키고 자아를 강조하여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게 하는 전략을 끊임없이 펼치고 있음을 감지한다.

그러기에 무엇보다 하나님의 말씀인 진리위에 굳게 서서 주님만을 의지해야할 걸로 사료된다.

그런면에서 조심스럽게 이 책의 문제점을 지적해보고자 한다.

등장인물은 사실적인데 반해 등장인물이 대사를 하는 내용은 실제적이지 못하다는 점이다.

아이들에게 쉽게 다가가야 한다는 취지는 있을 테지만 글의 내용은 성경말씀을 그대로 적용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예를 들어 사탄에게 시험 당하신 예수님의 답변에서 정확한 성경말씀이 아닌 저자의 생각이 반영된 대사는 아무래도 많이 아쉽다.

다른 부분에서도 예수님의 산상수훈등 주님의 말씀을 성경그대로 옮겨 적었으면 더 완성도가 높지 않았을까 아니 완성도 보다는 주님께서 보시기에 얼마나 아름답게 보았을까를 생각해 보았다

실제로 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님의 십자가의 구속은 복음의 큰 핵심이기에 영적인 흔들림이 있어서는 곤란하다고 본다.

아무쪼록 하나님말씀을 더욱 좋은 구성으로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 까지 영향을 주어 우리 주 예수 그리도를 더욱 사랑하게 되고 주님만을 섬기는 역사가 넘쳐 나기를 기도합니다.

길을 잃고 헤매는 이들에게 복음은 좋은 소식을 넘어 생명의 소리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기쁨의 소식인 것을 인지하고 만화책의 장르보다는 신앙서적의 장르에 더욱 인지도가 높아지길 기원합니다.

책 중간중간에 중요한 부분에는 독자들이 깊이 있게 생각할 수 있도록 묵상하는 코너를 만들어 주님을 마음에 품고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를 가져보게 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순간순간 우리는 주님을 잊지 않고 살아야 하기에 이 책이 오직 주님만 위하고, 주님만 바라는 책이 되기를 다시한번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