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 박사의 우주선 알이알이 명작그림책 13
브라이언 와일드스미스 글.그림, 서애경 옮김 / 현북스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일단 삽화가 눈에 띈다.

알록달록 정말 정말 화려한 색감과 사실적인 묘사가 돋보인다.

책 페이지를 한장한장 넘길 때마다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책띠에 쓰여진 글, 그림에 최선을 다했다는 글이 공감이 가는 부분이었다.

내용으로 말하자면 노아의 방주를 현대식으로 바꿨다고 할 수 있다.

노아는 노아 박사로, 방주는 우주선으로, 사십 일간의 대홍수는 우주 여행으로, 홍수는 산불로, 홍수 후의 땅은 과거의 지구로.

옛날 옛날 모든 동물들이 행복하게 살던 숲이 망가지기 시작했다.

공기에서는 냄새가 나서 숨쉬기가 곤란하고, 햇빛이 들어오지 않아서 식물은 죽어 가고, 새들의 알은 약해서 부서져 버려 품을 수가 없다.

동물들은 회의를 열었고 아주 영리한 사람이 산다는 울타리 앞에 도착했다.

그곳에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는 것을 만들고 있는 노아박사가 있었다.

노아 박사는 오염된 이 곳을 떠나서 다른 행성으로 날아갈 우주선을 만들고 있다면서 같이 가자고 한다.

40일 동안 여행을 해야 하니 갖자 먹을 음식을 준비하고 산불이 난 숲을 피해 비행을 시작했다.

40일 여행에 동물들이 지쳐갈 때쯤, 드디어 새 행성이 보였다.

비둘기를 보내 나뭇가지를 물어 오게 하여 성분을 분석한 결과 지구의 이파리와 똑 같았다.

환호하는 동물들.

그리고 새 보금자리를 찾아 떠나는 동물들의 모습이 행복하고 만족스러워 보였다.

아이들은 그림을 참 열심히 들여댜 보았다.

일단 색이 화려하니 눈이 호강을 하였고, 동물들이 참 많이 나오니 여기저기 찾아 보느라 바쁘다.

5살 막내도 열심히 동물들을 들여다 보면서 아는 동물들의 이름을 이야기하곤 한다.

중앙을 차지 하고 앉은 호랑이와 치타, 너구리, 얼룩말, 코끼리......

오염된 자연과 산불로 동물들이 더 이상 살지 못하고 새로운 행성을 찾아 나서야 한다는 이야기는

현재의 환경을 생각해 보게 한다.

나도 그런 생각을 한 적이 있다.

깨끗했던 옛날로 돌아가서 아이들이 시냇물이나 천변에서 마음껏 놀 수 있었으면.

산성비 걱정안하고 마음껏 비맞고 돌아다니는 것도 해봤으면.

산 속에는 여러 가지 새와 곤충들이 많이 살아서 근처 앞산만 가도 쉽게 만날 수 있었으면.

이런 생각들은 머릿속에서만 가능한 일이니 아쉽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서라면 정말 깨끗한 환경을 물려 주어야 할 텐데 안타깝기만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