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자신만만 원리과학 60권 - [창작동화+원리과학]
천재교육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우리 아이들은 곤충을 좋아한다. 

특히 탈바꿈하는 곤충들은 신기하다.

전혀 다른 모습으로 성장하니 말이다.

가끔 애벌레가 보이면 이게 무슨 애벌레냐면서 관심을 보인다.

특히 장수풍뎅이 애벌레를 키우고 싶다며 조르고 있는 아이들인지라 이 책에 더 관심을 보였다.

커다란 나무 밑 땅 속에는 매미 애벌레 벙이가 살고 있다.

벙이는 벌써 몇 년째 땅 속에서만 살고 있다.

매미 애벌레는 보통 2년에서 5년까지 산다고 한다.

더 오래 사는 애벌레들도 있고 17년 매미는 17년이나 땅 속에서 애벌레로 산다고 한다. 

이 부분에서 아이들은 일단 놀란다.

자기들의 나이보다도 훨씬 많은 시간을 땅 속에서만 살아야 하니 답답하겠고 재미없을 것 같다면서 말이다.

어느 날 벙이는 허물을 벗고 있는 장수풍뎅이 애벌레 뎅이를 만난다.

그날 이후로 사이좋은 친구가 된 둘은 어느 날 바깥으로 향해 있는 구멍을 발견한다.

뎅이는 그 구멍을 통해 땅 위로 나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면서 관심을 나타내지만 벙이는 두려워한다.

땅위로 기어가던 뎅이는 갑자기 추워져서 깊은 땅 속으로 들어가서 잠이 들었다.

한편 혼자 남겨진 덩이는 뎅이를 걱정하다 땅 위로 기어올라가 보기로 한다.

그리고 나무에 올라갔던 덩이는 그대로 잠이 들었다.

이제 벙이와 뎅이는 하늘을 나는 친구들이 되었다.

두 곤충의 이야기를 통해서 곤충이 어떻게 모습이 변하는 지 잘 알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어린 아이들도 어렵지 않게 탈바꿈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

책의 뒷 부분에는 배추희나비 애벌레를 키울 수 있는 방법도 가르쳐 준다.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곤충들.

그 곤충들에 대해서 좀 더 알려줄 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